삶과 아름다운 자연 예찬…맑고 향기로운 서정 가득
시 100편에 사랑이 이슬처럼 묻어 있어 위안과 희망

박숙자 시인
박숙자 시인

시는 영혼이 맑은 사람이 쓴다고 했습니다. 여행, 등반, 사물에서 사유하며 한 땀 한 땀 아름다운 수를 놓아 자연에서 떠오른 순수한 시상으로 행복을 노래합니다.”

맑고 향기로운 심성과 자연을 노래하는 박숙자 시인이 첫 시집 봄 한 바구니 사들고를 펴낸 소회다. 독자들에게 메마른 가슴 촉촉이 적셔주는 그런 서정적 시를 쓰기를 소망한다고 토로했다.

1부 봄 한 바구니(가을비 외 17), 2부 주기만 하는 사랑(가로등 외 16), 3부 높고도 깊은 사랑(공주님의 탄생 외 25), 4부 파르르 떠는 풀잎(거제도 장승포항 외 24), 5부 여행의 이유를 찾아(다뉴브 강의 슬픔 외 13)에 실린 100편의 주옥같은 시어(詩語)들은 박숙자 시세계를 아낌없이 보여주고 있다. ()윈윈매인티넌스 대표이사인 박 시인은 월간 문학세계시 부문 등단 후 한국문협 동작지부 사무국장, 문학사랑신문 부회장 등으로 활동하면서 한국을 빛낸 문인’ ‘광화문 시인들서미예문학’ ‘태극기선양문학’ ‘한국문학세상‘ ’서울문단외 다수의 공저를 지니고 있는 데서 보듯 활발한 시작(詩作) 및 문예활동을 하고 있다.

무엇보다 삶과 아름다운 자연예찬은 박숙자 시인의 명징한 특성이다. 자연은 무한한 자원의 보고이자 삶의 터전임을 깨닫게 한다. 예컨대 박 시인은 우리의 조상들처럼 산을 지극히 사랑하고 경이롭게 여겨 그 아름답고 신비로움을 찾아 이상을 높이면서 건강을 다듬어 오고 있다. 이 같은 자연사랑은 박 시인이 인연의 소중함과 긍정적 삶의 자세를 지니게 하는 자양분으로 작용하고 있기에 그의 시는 맑고 밝다.

 

윤제철 시인·문학평론가는 시인의 사랑과 향수제하 해설에서 박숙자 시인의 시세계에 대해 자연과 함께 하면서 남들이 흔히 볼 수 없는 것들을 통해 내면의식 세계를 독자들에게 공감대를 높여 감동을 주고 있다고 상찬(賞讚)했다.

박숙자 시인의 시집 안에 자리를 같이하는 시들은 모두 사랑이 이슬처럼 묻어 있다. 그녀의 시들이 왜 튼실하고 우리에게 위안과 희망을 주는 지를 상징하고 있다. 도서출판 천우 출간, 14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