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박태구 기자]
 
해 먹는 '집밥'이 사 먹는 것보다 오히려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혼자 요리를 해 먹을때는 라면만 먹었다.
 
13일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집밥'을 주제로 설문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G마켓 모바일쇼핑 이용고객 1만902명을 대상으로 한 만큼 젊은 세대의 생각을 보여준다.
 
우선 집에서 밥을 먹는 횟수는 전체 응답자의 50%가 '한 끼'라고 답했다. 이어 '하루 두끼'는 39%, '거의 먹지 않는다'는 응답자도 11%에 달했다.
 
집에서 밥을 먹지 않는 이유는 '사 먹는 게 싸서'(35%), '요리가 귀찮아서'(29%), '음식물쓰레기가 더 많아서'(21%), '같이 먹을 사람이 없어서'(15%) 등 순이었다.
 
'직접 요리가 하고 싶어질 때'라는 질문에는 'TV에서 맛있는 음식을 볼 때'라는 응답이 54%로 가장 많았고 '밖에서 사 먹는 것이 지겨울 때'(31%), '어머니의 손맛이 그리울 때'(15%) 등이 뒤를 이었다.
 
그러나 응답자들은 혼자 있을 때 요리가 하고 싶어지면 라면만 끓여 먹었다. 혼자 먹을 때 가장 많이 먹는 음식으로 라면(51%)이 가장 많았고, 이어 김밥·떡볶이(20%), 빵·과자류(15%), 즉석식품(9%), 통조림류(5%)라고 답해 실질적으로 라면 이외에는 전부 사 먹었다.
 
<사진출처 = 인터넷 카페(cafe.daum.net/couple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