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희연 후보 아들의 글이 잔잔하 반응을 일으키고 있다.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고승덕 딸과 조희연 아들이 서울시 교육감 후보에 나선 아버지들에 대해 상반된 글을 올려 네티즌들은 2일도 난리다.

네티즌들은 “오죽했으면 ...” “고승덕 후보는 사톼하는 게 어때요?” “그래도 아버진데 무슨 음모가 있을걸” “선거가 머길래 도덕도 없나” “조희연 후보 아들 정말 듬직하네” “나두 저런 아들 하나 있었으면...” “이번에는 꼭 투표해야지” “음모론의 진실 대충 알 것 같다”는 등의 찬반이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다.

인터넷을 달구고 있는 것은 조희연 아들 조성훈 씨가 지난 29일 다음 아고라 정치토론방에 올린 게시글에서 "한 인간으로서, 그리고 한 아버지로서의 조희연에 대해 적어보고자 한다"고 글을 쓴 이유를 밝히면서부터.

 
이어 조 씨는 "인간으로서의 조희연은 고통받고 있는 사회적 약자를 어느 순간에서나 생각하는 사람이다"라며 "제가 20년 넘게 아버지를 가까이에서 지켜온 바로는, 다른 것은 모르지만 적어도 교육감이 돼 부정을 저지르거나 사사로이 돈을 좇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다"고 말해 눈길을 끌었다.

이와 정반대로 고승덕 후보의 장녀라고 밝힌 고희경(캔디 고)씨는 31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서울 시민에게(To the Citizens of Seoul)'라는 장문의 글을 통해 아버지의 낙선을 호소해 현재 여론에서 선두인 아버지에게 치명상을 가했다.

고승덕 후보 딸 고희경씨가 페이스북에 올린 과거 가족사진. / 고승덕 딸 페이스북
 
고승덕 딸은 "고승덕 후보는 자신의 자녀의 교육에 참여하기는커녕 연락조차 하지 않았다. 서울시교육감 후보로서 자질이 없다. 정확한 진실을 서울시민에게 알리기 위해 페이스북에 글을 올리게 됐다"며 고승덕 후보를 비판했다.

한편 고승덕 딸은 고승덕 후보 비판글에 이어 고승덕 후보와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했다. 고승덕 딸 희경씨는 "본인 의혹이 있어서 옛날 사진을 올립니다"고 사진공개 이유를 밝혔다.

이에 대해 서울시 유권자들은 "오죽했으면 아버지를 찍지 말라"고 했을까?라는 의문속에 음모론까지 불거져 나와 이번 지방선거 서울교육감 선거는 안개속 선거전이 될 전망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