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닛산의 첫 디젤 모델 ′캐시카이

[코리아데일리 서보원 기자]

한국닛산은 2014부산국제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캐시카이(Qashqai)’를 공개함께 동시에 세계 시장을 향해 본격 출시에 들어 간다.

전 세계 시장에서 200만대 이상 판매된 캐시카이는 올 하반기 국내 출시된다는 것.

닛산이 한국에 최초로 선보이는 디젤 모델로 주목 받고 있는 캐시카이는 SUV의 역동성과 패밀리 해치백의 효율성 등 특장점을 결합한 CUV(Crossover Utility Vehicle) 모델로 2007년 최초 출시 후 ‘크로스오버 시장의 개척자’로 평가 받고 있다. 특히, 데뷔 이래 전세계 시장에서 2백만대 이상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닛산의 글로벌 베스트셀러다.

닛산은 캐시카이를 올해 하반기 출시하며, 프리미엄 중형 세단 ‘알티마(ALTIMA)’와 함께 주력 모델로 성장시킨다는 방침이다.

캐시카이는 올해 1월 유럽에서 풀 체인지 모델로 출시됐다. 이미 해외 시장에서 입증된 1 세대 모델의 상품성에 진보된 프리미엄 디자인, 혁신적인 첨단 기술, 다이내믹한 주행감각 및 동급 최고 수준의 연료 효율성이 더해졌다.

캐시카이는 고급스런 디자인과 혁신적인 첨단 기술, 다이내믹한 주행감각, 우수한 연료효율성 등으로 유럽 시장에서 호평을 받았다. 최근 영국 ‘왓카(What Car?)’가 선정한 ‘2014년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Award for 2014)’를 수상하며 그 가치를 인정받은 바 있다.

특히 닛산 브랜드가 국내 시장에 처음 선보이는 디젤 모델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닛산측은 고효율 디젤 모델을 선호하는 한국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응해 캐시카이를 부산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선보였고 신형 캐시카이는 닛산의 글로벌 슬로건, ‘짜릿한 혁신(Innovation that excites)’을 가장 잘 대변하는 모델로서 효율성은 물론, 디자인, 실용성, 최첨단 기술 등까지 충족시키는 닛산의 주력 모델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한편 닛산은 최근 판매호조와 올해 하반기 캐시카이 출시에 힘입어 연 판매 목표 4500대를 무난하게 초과 달성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