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특정기사와 관련이 없는 외국 관광객이 서울시청 광장 앞을 지나가는 모습

[코리아데일리 지영은 기자]

전국에 때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 전역에 오존주의보가 잇달아 발령되고 있어 네티즌들이 궁금해 하고 있다.

서울시는 31일 오후 1시를 기해 서남권 7개 자치구(양천구·강서구·구로구·금천구·영등포구·동작구·관악구)에 오존주의보를 발령했고 2시에는 마포구와 서대문구, 은평구 등 서울 서북권 3개 자치구를 제외한 22개 자치구로 오존주의보 발령 범위를 확대하는 등 오존이 심상치 않음을 보여주고 있다.

이밖에 오존주의보는 인천광역시에도 발령됐다. 인천시는 오후 1시 중·남부권 4개 자치구(중구·남구·연수구·남동구)에 오존주의보를 발령했고 오후 2시에는 동부권 2개 자치구(부평구·계양구)와 서부권 3개 자치구·군(동구·서구·강화군)으로 오존주의보를 확대 발령한 것.

또 경기도 역시 31개 모든 시·군에 오존주의보가 발령됐다. 경기도는 31일 오후 1시를 기해 경기 중부권과 서북권 17개 시·군(성남·부천·안산·안양·시흥·광명·군포·광주·하남·의왕·과천·김포·고양·파주·양주·동두천·연천)에 오존주의보를 발령했다.

이어 1시간 뒤인 2시를 기해 남아있는 경기 남부권역과 동부권역 14개 시·군에도 오존주의보가 발령돼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된다.

오존경보제는 주의보(시간평균 0.12ppm 이상), 경보(시간평균 0.3ppm 이상), 중대경보(시간당 0.5ppm 이상)로 구분해 시행된다. 특히 날씨가 무더울 때 발령된다.

한편 정부 측은 “오존주의보가 발령됐을 때는 야외 활동을 자제하고 승용차 대신 대중교통을 이용해 달라”면서 “일사병 등 무더위 병에 각별한 주의”를 요청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