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김영진 기자]

SK텔레콤(SKT)과 SK브로드밴드(SKB)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T-B 브랜드 리뉴얼’과 ‘T-B 브랜드 아트월’로 각각 커뮤니케이션 브랜딩 부문에서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SK텔레콤
사진=SK텔레콤

SKT는 T-B 브랜드 리뉴얼을 통해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3년 연속 본상 수상, SKB는 T-B 브랜드 아트월로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T-B 브랜드 리뉴얼은 전통적인 무선 네트워크와 미디어를 넘어 ‘글로벌 AI 컴퍼니’로서의 새롭고 미래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나타내기 위해 각 회사의 대표 브랜드인 T와 B를 재탄생 시킨 것이다.

리뉴얼 된 T-B 브랜드는 OPEN을 모티브로 미래를 향해 열려 있는 문을 형상화한 디자인으로, SKT는 이번 브랜드 리뉴얼에 익숙한 고정관념과 한계를 넘어 새로운 세상·새로운 비즈니스·새로운 생활을 열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밝혔다. 

아트월의 경우 개발자 코드를 활용한 타이포그래피(활판으로 하는 인쇄술)로 SKB가 기술 기반 AI 미디어 컴퍼니로 거듭나겠다는 비전을 표현했다

예희강 SKT, SKB 브랜드 전략 담당은 “SKT와 SKB가 나란히 수상할 수 있었던 이유는 전략적 콘셉트와 창의적인 디자인으로 브랜딩한 노력을 인정받았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AI컴퍼니 및 AI 미디어 컴퍼니 도약에 맞춰, 혁신적이고 새로운 브랜드 이미지 구축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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