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자회사‧협력사 대상
심리진단과 예방 및 치유 맞춤 제공

한전KPS 직원이 임상심리사와 함께 맥파 측정을 통한 자율신경 균형도와 스트레스 수준을 측정하고 있다. 사진=한전KPS 제공
한전KPS 직원이 임상심리사와 함께 맥파 측정을 통한 자율신경 균형도와 스트레스 수준을 측정하고 있다. 사진=한전KPS 제공

[코리아데일리 이규희 기자] 한전KPS(사장 김홍연)가 지난 2020년부터 올해 5년째 심리진단 및 치유를 위한 '마음건강지원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고 지난 18일 밝혔다. 

한전KPS는 직장인의 정신건강을 위한 IT 기반 심리 솔루션 제공 전문기업인 '이지앤웰니스'와 손잡고 해당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프로그램은 △온라인 스트레스 진단 △전문가 대면·화상·전화 등 다양한 개인 심리건강 개별상담 △집단 심리 건강상담 및 치유 교실 △마음건강 예방 교실 등 수요자에 맞춰 다양한 참여 경로를 제공한다.

개인 심리진단과 치유는 직무 스트레스를 포함해 대인관계에서 유발되는 직장 내 갈등이나 가족문제, 정서적 우울감·불안감 등 다양한 원인을 심층 분석하여 회복에 이르는 방편을 함께 찾는다.

전문가와 함께 테라피, 명상,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조직 활성화를 이끌고, 마음건강 특강교실은 집단상담과 신체활동, 팀워크 활동, 자살예방 교육 등을 통해 이른바 '마음 근육'을 단련하는 시간을 갖는다.

실제로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원만한 직장 및 가정생활을 영위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한전KPS는 자회사 직원과 직원 가족, 협력사 직원까지 프로그램 참여 대상을 넓히며 상생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김홍연 사장은 "구성원들의 높은 효능감은 개인뿐만 아니라 조직의 성과를 높이는 필수 조건"이라며 "훌륭한 조직문화를 토대로 국민들로부터 더욱 사랑받는 지속성장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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