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중 최종합격자 확정... 2025년도 입사

한화생명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모집 포스터 사진=한화생명 제공
한화생명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모집 포스터 사진=한화생명 제공

[코리아데일리 황지훈 기자] 한화생명과 한화생명금융서비스가 다음 달 1일부터 15일까지 '2024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이번 채용은 2025년도 입사자를 미리 채용 확정하는 것으로, 기졸업자 및 올해 8월 졸업예정자는 물론 내년 2월 졸업예정자도 지원이 가능하다.

이른바 'BreakFAST(빠르게 입사를 확정한 뒤 자기를 위한 시간을 가지는)' 전형이다. 졸업이 두 학기 남은 학생들도 지원할 수 있어 인재들의 지원 기회를 확대했다. 지원자들은 최종 합격을 빠르게 확정 짓고 5개월간 학교 수업을 듣거나 여행, 자기 계발 등 자유롭게 시간을 보낸 뒤 입사한다.

이번 채용 과정은 4월 15일 서류 접수 마감 이후 서류심사와 실무진 면접, 임원면접과 인턴십 과정을 거쳐 8월 중에 최종합격자를 확정한다.

인턴십 과정은 여름방학 기간인 6월에서 8월 사이에 총 6주간 진행된다. 인턴들은 본인이 지원한 분야의 부서에서 근무하며 실무경험을 쌓게 된다. 한화생명은 이 기간에 금융 이해도 테스트를 비롯해 문제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채용 직무는 △영업마케팅 △상품개발 △보험계리 △투자 △IT개발 △AI 데이터분석 △보험지원 △경영지원 △글로벌 등 전 부문이다.

한화생명은 보험업계 최초로 외국인 우수 인재를 BreakFAST 전형으로 채용한다. 외국인 우수인재의 네트워크와 원활한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북미, 동남아시아, 중동 지역에서의 글로벌 사업 확대에 적극 활용하기 위해서다. 

모집 요강 및 상세 채용정보는 한화생명 채용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하다. 입사 지원은 한화그룹 채용 홈페이지 '한화인'에서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