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일러 ·김붕년 ·이지선 강사 초청
회차당 구민 선착순 500명 입장

 '마음튼튼·행복가득 마음건강 부모학교' 포스터 사진=영등포 제공
'마음튼튼·행복가득 마음건강 부모학교' 포스터 사진=영등포 제공

[코리아데일리 노경주 기자] 서울시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내달 17일부터 19일까지, 아동·청소년들의 행복한 마음 성장을 지원하고자 '마음튼튼·행복가득 마음건강 부모학교'사업을 운영한다. 

'마음건강 부모학교'는 부모의 양육 효능감을 높이고, 자녀의 정신건강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마련된 정신건강 사업이다. 구는 지난 2021년부터 자녀가 있는 부모들에게 수준 높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구는 요즘 사회적으로 대두되고 있는 은둔·고립 문제를 비롯해 총 3차 강의를 준비했다.  ▲1회차 김붕년 강사(서울대 소아청소년정신과 교수)의 '은둔·고립 down 행복지수 up!' 특강을 시작으로 ▲타일러 강사(방송인)의 '언어 천재 타일러가 알려주는 소통의 언어' ▲이지선 강사(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교 교수)의 '꽤 괜찮은 해피엔딩!' 등이다. 

또한, 구는 사전 온라인 우울척도지 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결과 고위험군에 해당되면 집단 프로그램 연계, 정신건강 및 전문의 상담 등 사후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등포아트홀 대강당에서 진행되는 이번 강의는 매회 50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은 마음건강 부모학교 정보무늬(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영등포구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