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생성형 인공지능(AI)이 국내에서 성공적으로 적용되면 연간 300조원 이상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됐다.

사진= 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4일 대전 유성구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을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제공
사진= 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2차관이 4일 대전 유성구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을 방문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제공

글로벌 컨설팅기업 베인앤드컴퍼니는 5일 서울 강남구 코난테크놀로지[402030]에서 열린 강도현 과학기술정보통신부 2차관 및 AI 기업 대표들과의 간담회에서 이 같은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베인앤드컴퍼니는 "AI는 일부 대기업이나 디지털 기업에 국한된 것이 아니라, 전 산업 분야 기업이 노력을 경주해야 하는 분야"라고 밝혔다.

AI 혁신 생태계 구축과 국내 기업들의 성장 환경 조성을 목표로 AI 기업인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마련된 이날 간담회에는 정신아 카카오[035720] 대표 내정자, 배경훈 LG AI연구원장, 김영섬 코난테크놀로지 대표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국내 기업들도 글로벌 AI 시장에 도전할 잠재력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며 서비스 초기 수요 창출 지원, 기업 간 상생 협력 체계 확립, 제2차 AI 안전성 정상회의를 통한 국내 기업 홍보 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취임 후 처음으로 AI 기업을 현장 방문한 강 차관은 "AI 생태계가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해 대·중소기업이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대한민국이 AI 분야 'G3'로 세계 무대에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정책적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