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남부교육지원청 등 6개 기관과 업무협약 체결
다문화 학생 10여 명 대상 '스내그 골프' 수업 실시
차별 없는 교육 환경과 스포츠 기회 제공

영등포구청 전경 사진=영등포 제공

[코리아데일리 노경주 기자] 서울시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는 교육지원청 등과 '나의 스윙이 너를 응원해' 협약을 체결하고, 다문화 학생들에게 골프 운동 참여 기회를 제공한다고 30일 밝혔다. 

구는 앞서 29일 서울문래초등학교 강당에서 ▲서울특별시 남부교육지원청 ▲(사)한국청소년연맹 ▲(재)청소년행복재단 ▲㈜동아오츠카 ▲㈜바이스앤 ▲(사)한국스내그골프협회 등 6개 기관과 협약을 체결했다.

'나의 스윙이 너를 응원해'는 다문화 학생들이 사회의 일원으로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방과 후 체육 활동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프로젝트이다.

구는 다문화 학생들이 체육활동 참여를 통해 다양성과 잠재력을 발휘하고, 원만하고 긍정적인 친구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이다. 나아가 스포츠 활동에 대한 공정한 기회와 차별 없는 교육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다문화 학생들의 사회적 소외감 해소와 삶의 질 향상을 도모한다. 

구는 오는 3월부터 다문화 학생 10여 명에게 전·현직 프로골퍼의 골프 교육을 실시한다. 수업은 골프를 접하지 못했던 학생들이 관심과 흥미를 붙일 수 있도록 스내그 골프로 진행된다. 스내그 골프는 플라스틱이나 고무 소재의 골프채를 사용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재미있고, 쉽게 골프에 입문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최호권 영등포구청장은 "이번 '나의 스윙이 너를 응원해' 협약이 다문화 가정 자녀들에게 골프라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건강한 신체와 정서를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