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코프로(대표이사 송호준) 임직원들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교구재를 제작해 기증하는모습(사진=에코프로)
에코프로(대표이사 송호준) 임직원들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교구재를 제작해 기증하는모습(사진=에코프로)

[코리아데일리 이건 기자] 에코프로(대표이사 송호준) 임직원들이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교구재를 제작해 기증했다.

에코프로는 20일과 27일 양일간 오창 본사에서 임직원 5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시각장애인을 위한 점자촉각교구를 제작해 청주맹학교에 기증했다고 밝혔다.

비영리재단인 굿네이버스와 공동기획으로 진행된 ‘점자 촉각교구 지원사업 손끝’ 프로그램은 임직원들의 손끝에서 만든 교구가 시각장애인들의 손끝으로 전달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손끝’은 시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에코프로의 첫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시각장애아동의 학습권 제고와 놀 권리 향상을 위해 추진하게 됐다.

이날 행사에는 에코프로 가족사 임직원 총 50명이 참여 촉각인형, 날씨놀이 점자책 등 시각장애아동들의 학습에 도움이 되는 교재들을 제작했다. 특히,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단을 사용해 그 의미가 배가되었으며, 이번에 제작된 교구는 청주맹학교의 시각장애아동들에게 기증할 예정이다.

최형익 에코프로 CSR추진팀 이사는 “임직원이 제작한 교구들로 시각장애아동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시각장애인의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여러가지 지원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길수 굿네이버스 충청지역본부장은 “시각장애인들이 점자학습을 통해 건강한 사회인으로 자립하기 위해서는 사회의 따뜻한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에코프로를 포함한 지역 기업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에코프로는 2000년대 초 오창과학산업단지에 자리를 잡은 이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해왔다.

사무직 신입사원의 경우 연간 봉사활동 6시간을 의무화하고 있으며, 전 직원을 대상으로 11월 급여의 1%를 기부하고 회사도 동일한 금액을 내놓는 매칭그랜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동채 전 에코프로 회장은 “회사가 성장∙발전하기 위해서는 지역사회와의 신뢰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사회공헌 역량 확대를 지속적으로 주문하고 있다.

에코프로는 이 같은 최고경영진 의지에 따라 장애인 일자리 창출과 체육발전을 위해 2019년 2월 충북지역 최초로 장애인 스포츠단인 ‘온누리 스포츠단’을 창단한 바 있으며, 이외에 대학생 봉사단 ‘에코브릿지’ 운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에코프로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9년부터 4년째 지역사회공헌인정기업에 선정됐다. <이상>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