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김유경기자]

정철동 LG이노텍 사장이 수평적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직원들과의 소통에 직접 나섰다.

사진=지난달 23일 LG이노텍 구미 사업장에서 열린 ‘CEO컴앤컴’ 행사에서 정철동 사장과 직원들이 ‘인생네컷’을 함께 찍고 있다. LG이노텍 제공
사진=지난달 23일 LG이노텍 구미 사업장에서 열린 ‘CEO컴앤컴’ 행사에서 정철동 사장과 직원들이 ‘인생네컷’을 함께 찍고 있다. LG이노텍 제공

 LG이노텍은  정철동 사장이 지난달 23일 경북 구미 사업장을 찾아 임직원들과 ‘인생 네컷’을 함께 찍었다고 전했다.

인생네컷은 직접 사진을 촬영하고 즉석에서 인화할 수 있는 포토 부스로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다.

정 사장은 2019년 취임 후 임직원과의 소통 채널을 늘리고 있다. 2년 전부터 분기마다 진행하는 온라인 소통 행사인 ‘CEO라이브’가 대표적이다. 전 임직원이 지켜보는 가운데 CEO가 직접 이전 분기 경영 성과와 회사의 향후 계획 등을 공개한다.

정 사장이 구미·광주·파주 등 LG이노텍 주요 사업장에 직접 찾아가서 소통하는 ‘CEO 컴앤컴’ 행사도 정기적으로 열린다. 사업별 구성원들과 직접 만나 해당 사업 현안에 대해 논의할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인생네컷’ 촬영도 이 행사에서 이뤄진다.

정 사장은 매달 각 사업장을 방문해 노동조합 대표와도 소통하는 시간을 갖는다. 최근에는 사무직 구성원 대표인 주니어보드가 주관하는 익명 게시판을 열기도 했다.

LG이노텍은 4월부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님’ 호칭 문화를 본격 확대 시행했다.

직급에 상관없이 누구나 의견을 낼 수 있는 문화가 자연스럽게 정착될 수 있도록 수직적인 호칭 문화부터 바꿔 나가자는 취지다. 회사 임직원들은 정 사장을 ‘철동님’으로 부르고 있다.

정 사장은 “앞으로도 ‘열린 소통’으로 구성원들의 경험을 혁신하고 임직원 누구나 소신껏 자기 생각을 이야기하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