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행복한 삶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솜포홀딩스와 협력 가속화

[코리아데일리 김유경기자]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은  일본 솜포홀딩스의 사쿠라다 켄고 회장과 보험 부문을 비롯해 디지털·해외 사업·자산 운용 부문에서의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오른쪽)과 솜포홀딩스 사쿠라다 켄고 회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제공
사진=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오른쪽)과 솜포홀딩스 사쿠라다 켄고 회장(왼쪽)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KB금융제공

 

보험 부문’과 관련해서 최근 사회적 문제로 제기되고 있는 ‘고령 인구의 빈곤율 증가’나 ‘고독사 증가’와 같은 사항들을 해결하기 위한 금융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에 대해 뜻을 모았다.

또한 고객들이 쉽게 보험 서비스를 접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모빌리티 기술과 통계분석 정보 등을 활용한 ‘자동차 보험 프로세스 혁신 방안’과 비대면 방식을 통한 ‘보험 판매·유통 채널 차별화 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KB금융의 대표 플랫폼인 ‘KB스타뱅킹’과 건강 관리 플랫폼인 ‘KB오케어’를 활용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과 더불어 해외 시장에서의 현지화 사례 공유, 보험 자산 운용을 위한 모델 공동 개발 등 ‘디지털’, ‘해외 사업’, ‘자산 운용’ 부문에서 다양한 협력 방안이 논의됐다.

이 밖에도 IoT(Internet of Things, 사물 인터넷) 기반의 데이터를 수집해 고객들에게 맞춤형 요양 서비스를 양 사가 공동으로 제공하는 방안 등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한편 이날 논의에 앞서 ‘사쿠라다 켄고’ 회장을 비롯한 솜포홀딩스 임직원들은 KB손해보험의 자회사인 KB골든라이프케어가 설립한 도심형 요양 시설인 ‘KB골든라이프케어 위례빌리지’를 방문해 요양 서비스 시설을 둘러보고, 간호사, 요양 보호사, 사회 복지사 등 요양 서비스 담당 직원들과도 의견을 나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