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위대한유산 기부신탁'을 활용한 기부자의 자산 보유 형태에 맞는 맞춤 기부 프로그램 설계 및 금융 솔루션을 제공

[코리아데일리 강유미기자]

KB국민은행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연세대학교 의료원과 손잡았다.

사진= 최재영 KB국민은행 WM고객그룹 부행장(왼쪽), 구성욱 연세대학교 의료원 대외협력처장이 기념촬영 . KB국민은행 제공
사진= 최재영 KB국민은행 WM고객그룹 부행장(왼쪽), 구성욱 연세대학교 의료원 대외협력처장이 기념촬영 . 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은 14일 연세대학교 의료원에서 이 병원과 '신탁을 활용한 유산기부 문화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연세대학교 의료원과의 이번 업무협약으로 유산 기부문화 활성화를 위한 긴밀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또 기부자 발굴과 함께 'KB위대한유산 기부신탁'을 활용한 기부자의 자산 보유 형태에 맞는 맞춤 기부 프로그램 설계 및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KB위대한유산 기부신탁은 기부자가 금전, 부동산 등 재산을 은행에 신탁해 생전에는 신탁재산을 관리하고 사후에는 신탁계약에 따라 학교·병원 등의 기부처에 그 재산을 기부할 수 있는 상품이다.

고객의 기부금은 연세대학교 의료원을 통해 의료지원사업, 의료과학 발전 및 의료진 양성 등을 위한 사업의 재원으로 활용될 예정이라고 KB국민은행은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