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제 시 최대 0.4% 기본 적립,
계좌 잔액이 부족할 때 월 최대 20만원까지 휴대폰으로 010PAY 머니 충전

[코리아데일리 김유경기자]

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2023년 1분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을 지난 3일 발표했다

사진=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2023년 1분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을 발표했다. 카드고릴라제공
사진=신용카드 플랫폼 카드고릴라가 '2023년 1분기 인기 체크카드 TOP 10'을 발표했다. 카드고릴라제공

 

이번 집계는 올해 1월 1일부터 6월 25일까지 카드고릴라 웹사이트에서 집계된 각 신용카드 상품조회수 및 신청전환수를 기준으로 매겨졌다.

1위는 '우리 010PAY 체크카드'다. 22년 1분기 결산부터 올 상반기 결산까지 1년 반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결제 시 최대 0.4% 기본 적립된다. 매월 10일 단위로 진행되는 응DAY에는 결제금액의 3.3%가 추가 적립된다. 계좌 잔액이 부족할 때 월 최대 20만원까지 휴대폰으로 010PAY 머니를 충전해 쓸 수 있다.

2위는 엔에이치엔페이코의 'PAYCO 포인트 카드'다. 전월실적 없이 온라인 1%, 오프라인 0.5% 적립된다. 온라인·오프라인 카테고리 별로 이달의 브랜드를 매월 선정해 최대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겸용 카드로 발급받을 경우 해외결제수수료가 무료다.

3위는 '우리카드 NU 오하쳌(오늘하루체크)'가 차지했다. 간편결제, 교통, 통신 등 생활 영역 캐시백과 함께 안경·렌즈, 무신사, 지그재그 등 독특한 혜택을 제공한다. 해외겸용카드로 해외 이용 시 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4위는 '신한카드 Deep Dream 체크'다. 모든가맹점에서 실적 조건 없이 0.2%가 적립되며 자주 가는 DREAM 영역에서 3배, DREAM 영역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 적립된다. DREAM 영역은 할인점, 편의점·잡화, 영화·커피, 해외, 통신 등으로 구성돼 있다. 

5위와 6위는 KB국민카드의 '노리2 체크카드(KB Pay)'와 '노리체크카드'가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KB국민 노리2 체크카드(KB Pay)는 통신, 편의점, OTT, 드럭스토어 등 일상 할인과 함께 온·오프라인에서 KB Pay 결제 시 2%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간편결제 특화 카드다. 노리체크카드역시 전방위 할인 체크카드로 교통, 통신, 영화, 푸드 등에서의 할인을 제공한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각 발급사의 머니, 포인트 등이 충전 후 차감되거나 실물카드 없이 앱만 있어도 결제가 가능해지는 등 체크카드의 모습도 다양해지고 있다"며 "최근에는 해외 이용 시 할인뿐만 아니라 수수료 무료, 환전 우대 등의 혜택을 기본으로 주는 카드가 많아 해외여행 시 체크카드를 찾는 이용자도 많은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