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윤세은 기자]

국내 유명 BJ 아영(본명 변아영·33)이 캄보디아에서 의문사한 것을 두고 여러 의혹이 잇따라 나오고 있다. 국내 의학전문가가 “아영이 사고가 아닌 사건으로 숨졌을 가능성이 있다”면서 부검의 필요성을 가조하는 등 진범 윤곽을 잡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지난 2일 캄보디아에 입국한 아영이 이틀 뒤인 지난 4일 중국인 부부가 운영하는 병원에서 피살됐고 다시 이틀 뒤인 지난 6일 프놈펜 인근 칸달주의 한 마을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

당시 시신은 붉은 이불에 싸여 웅덩이에 버려져 있었다. 현지 경찰은 시신을 유기한 혐의로 병원 운영자인 30대 중국인 부부를 체포했다. 이 부부는 아영이 항체 주사를 맞고 갑자기 발작을 일으켜 숨졌다고 진술했다. 의문스러운 점은 아영 시신에 심한 구타의 흔적이 있었다는 것이다. 목이 부러져 있을 정도로 시신 상태는 심각했다.

꼬리 잡힌 살해범? 변아영(예명 아영) 여성 BJ, 얼굴 훼손 목이 부러져 처참하게 사망
꼬리 잡힌 살해범? 변아영(예명 아영) 여성 BJ, 얼굴 훼손 목이 부러져 처참하게 사망

이와 관련해 형사법 및 형사정책 전문가인 한 전문가는 13일 CBS 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 출연해 아영의 죽음엔 세 가지 의문점이 있다고 밝혔다.

이 전문가는 먼저 아영이 한인 병원에 방문하지 않은 점이 이상하다고 했다. 그는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한인 병원을 찾을 수 있는데 말도 잘 통하지 않는 외국인 병원에 왜 갔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이 전문가는 또 아영이 혈청 주사를 맞고 숨졌다는 말이 나오는 데 대해선 어떤 증상으로 어떤 치료를 받았는지 구체적으로 알려지지 않아 의문스럽다고 했다. 그는 "혈청은 말라리아나 파상풍에 걸렸을 때 면역을 올리기 위해 주사한다. (아영이) 왜 그런 주사를 맞아야 했는지, 병원에서 왜 그런 처방이 나왔는지 따져야 한다"면서 "사고인지 사건인지 반드시 살펴야 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전문가는 시신에서 골절 등 구타 흔적이 나온 이유도 캐야 한다고 했다. 이 전문가는 "혈청 주사를 맞으면 얼굴이 부을 수 있다. 사체가 부패하는 과정에서도 부을 수 있다. 하지만 (붓는 증상은) 폭행과 약물 중독의 부작용과 완전히 다르다"며 "신체 일부가 부러졌다는 것은 외부에서 힘이 가해졌다는 것이다. 혈청 주사를 맞으며 발작한다고 신체 일부가 부러지진 않는다"고 했다. 이런점에서 볼 때 현자 전문가들은 인근의 걸인들에 의해 살해 당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 걸인은 주술을 하는 사람이라는 것.

꼬리 잡힌 살해범? 변아영(예명 아영) 여성 BJ, 얼굴 훼손 목이 부러져 처참하게 사망
꼬리 잡힌 살해범? 변아영(예명 아영) 여성 BJ, 얼굴 훼손 목이 부러져 처참하게 사망

 

또 다른 전문가는 “현지 언론에 따르면 목이 부러졌다고 하더라”라고 말하자 이 전문가는 또 “제가 눈으로 확인했으면 어느 부위인지 정확하게 말씀드릴 수 있는데 좀 조심스러워 신체 일부라고 언급했다”라고 말했다. 국내 의료계 전문가들은 “사건인지 사고인지 밝히려면 법무부와 외교부가 채널을 최대한 가동해야 한다”라면서 “사건이라면 분명히 죗값을 치르게 해야 하지 않겠나”라고 말했다.

의문의 죽음으로 등장한 변아영은 유명 BJ다. BJ 아영은 1990년생으로 올해 나이 30세이다. 키 168cm의 48kg으로 섹시한 몸매와 청순한 얼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