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 정 미 기자]

매 순간이 절정인 공연이었다. 대형 축제의 피날레에서나 터질 법한 화려한 폭죽이 오프닝을 장식하고 시시각각 변하는 무대효과가 눈을 사로잡았다. 물론 주인공은 노래다. 조용필은 ‘가왕’임을 증명이라도 하듯 흔들림 없이 2시간의 명곡 메들리를 선사했다.

13일 밤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2023 조용필&위대한 탄생 콘서트’가 열렸다. 한국 대중음악의 상징이자 올해로 데뷔 55주년을 맞은 조용필은 이날 공연의 포문을 ‘미지의 세계’로 열었다. 올림픽주경기장에서의 단독 콘서트는 2018년 데뷔 50주년 이후 5년 만이다.

조용필은 이 자리에서 “여러분, 제 인생을 여러분과 함께 해왔습니다. 제 나이가 몇 살인지 아시죠? 오십 다섯입니다. 아직 괜찮습니다. (웃음) 오늘 저하고 같이 노래하고 춤도 추고 마음껏 즐깁시다!”

가수 조용필이 13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2023 조용필&위대한 탄생 콘서트’에서 노래를 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3만5000여명의 관객이 몰렸다. (사진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제공)
가수 조용필이 13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올림픽주경기장에서 열린 ‘2023 조용필&위대한 탄생 콘서트’에서 노래를 하고 있다. 이날 공연에는 3만5000여명의 관객이 몰렸다. (사진 인사이트엔터테인먼트 제공)

‘미지의 세계’와 ‘그대여’, ‘못찾겠다 꾀꼬리’ 세 곡을 잇달아 부른 조용필은 만면에 웃음을 띄운 채 인사를 건넸다. 반짝이는 검은색 수트에 화려한 무늬의 셔츠, 트레이드 마크인 검은 선글라스를 착용한 그는 단 몇 마디로 좌중을 휘어잡았다.

셀 수 없이 많은 히트곡을 보유한 조용필의 콘서트답게 명곡의 향연이 이어졌다. ‘어제 오늘 그리고’, ‘자존심’, ‘바람의 노래’ 등 1980~90년대 발표한 곡들부터 2010년대 히트곡인 ‘바운스’까지 50년 가수 역사를 훑는 듯한 선곡이었다. 지난달 발표한 미니 앨범 ‘로드 투 트웬티 - 프렐류드 투’의 수록곡인 ‘필링 오브 유’를 라이브로 처음 선보이기도 했다.

특히 이번 콘서트에서는 지난해 11월 4년 만에 열었던 콘서트에서 선보이지 않은 ‘비련’ ‘돌아와요 부산항에’도 들을 수 있었다. 조용필은 “작년 (콘서트)에 안했던 곡들이 많다. 콘서트 할 때마다 ‘내가 이 곡 들으러 갔는데 왜 안해주냐’는 말씀을 하시는데 ‘사정이 좀 있어서 그렇다’고 한다. 그래서 이번에 준비했다”고 웃으며 설명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