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롯데홈쇼핑이 최근 생필품 주문액이 늘어난 것을 반영해 소비자들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대량 구성을 확대한다.

2일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이 고물가 지속으로 필요한 상품을 대용량으로 저렴하게 구매하는 절약형 소비가 확산됨에 따라 치약, 세제 등 생필품을 대량 구성으로 집중 판매한다고 밝혔다.

롯데홈쇼핑이 추산한 바에 따르면 올해 1~2월 생필품 주문액은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신장했다. 치약 주문액은 2배 이상 크게 늘었다. 또한 2030 구매 고객이 50% 이상 증가한 것이 특징이다.

고물가가 지속되는 만큼 저렴하게 구매 후 오래 쓰는 ‘쟁여두기’ 소비가 확산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고객 선호도가 높은 인기 브랜드의 생필품을 대량 구성,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기로 했다.

오는 9일 오후 3시 40분에는 세계적인 액체 세제 브랜드 퍼실의 ‘디스크 캡스’를 판매한다. 캡슐 형태의 세제로 1회 분량씩 개별 포장돼 사용이 간편하다. 무료 체험분 18개를 포함한 캡슐 148개, 주방 세제인 버넬 1종과 변기 물때 방지 효과가 있는 프레프 2종의 대용량 구성이다.

이어 10일 오후 1시 40분에는 글로벌 비타민 제조사 DSM社의 비타민 C가 함유된 ‘덴티스테 치약’을 판매한다. 자연 유래 허브 성분을 포함해 구취 원인 물질 감소 효과가 있다. 치약 7종에 칫솔도 포함돼 더욱 합리적이다.

16일 오후 9시 45분에는 롯데홈쇼핑 대표 프로그램인 ‘최유라쇼’가 예정돼 있다.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강하고 상쾌한 향, 미백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영국 오랄케어 브랜드 ‘유시몰 치약’을 판매할 계획이다. 지난해 6월 론칭 이후 누적 주문금액 30억을 돌파한 인기 상품이다.

박형규 롯데홈쇼핑 식품리빙부문장은 “경기침체와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며 싸게 구매 후 오래 쓰는 절약형 소비가 확산되고 있다”며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인기 브랜드의 생활용품을 대용량,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여 나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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