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등포구
사진=영등포구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영등포구가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가 되기 위해 국공립어린이집을 늘리고 있다.

2일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가 당산 1동에 국공립 ‘아토어린이집’을 개원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관내 국공립 어린이집은 총 83개소로 확대됐다. 구는 지난해부터 공보육 수요가 높은 지역에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해 국공립어린이집 2개소(신길더샵해늘어린이집, 삼환어린이집)를 개원했다. 올해 들어 두 달여 만에 입학 시기에 맞춰 추가 개원이 이뤄지도록 했다.

이번 신규 개원한 아토어린이집은 당산동 청년 주택(당산 포레나) 관리동 내에 위치한다. 지상 2층, 연면적 1154㎡ 규모다. 모집 연령 및 정원은 만 0세~5세까지 총 88명이다.

구는 개원을 앞두고 원장 및 보육교사들과 함께 내부 시설 리모델링과 기자재 구입 등을 꼼꼼히 살폈다. 개원 전인 지난달 23일 학부모를 대상으로 오리엔테이션도 실시했다.

사진=영등포구
사진=영등포구

구는 앞으로도 지역적 균형을 고려한 국공립어린이집 확충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축뿐 아니라 민간시설의 국공립 전환, 관리동 장기 임차 등 다양한 방식을 활용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공공보육 수요 충족과 고품질의 보육 서비스 제공을 이뤄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또한 부모와 아이가 모두 만족할 수 있는 보육 환경을 조성하고자 보육 서비스의 질적 향상도 도모한다.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을 위해 명절휴가비, 연구개발비, 장애통합어린이집 수당 등을 지원해 교직원의 사기를 진작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우수한 환경의 어린이집 확충, 지속적인 시설관리 등 다방면으로 보육 환경 개선에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안심하고 아이들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선도적인 보육도시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