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BK기업은행 김성태 은행장 /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김성태 은행장 / 사진=IBK기업은행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IBK기업은행 김성태 은행장이 취임 첫 ‘전국 영업점장 회의’를 개최했다.

20일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에 따르면 지난 16일, 17일 양일에 걸쳐 충주연수원에서 ‘전국 영업점장 회의’가 개최됐다.

이번 회의는 김성태 은행장 취임 후 첫 전국 영업점장 회의다. 코로나19 이후 만 4년 만에 국내외 영업점장 900여 명이 모두 모였다. 이들은 2023년 주요 전략 방향과 추진과제를 공유했다.

경영성과 우수 영업점에 대한 시상식을 비롯해 영업현장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외부 강연을 통해 소통과 팀워크를 다지는 시간이 마련됐다. 김 행장은 지난해 어려운 경영환경 속에서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영업점장을 격려했다. 또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함과 동시에 내실 있는 성장에도 힘쓴 직원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했다.

김 행장은 “코로나 여파가 채 가시지 않은 상황에서, 연이어 발생한 글로벌 복합위기가 상당기간 지속될 것으로 예상 된다”고 분석했다. 이어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정책금융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야 한다”며 “중소기업의 미래 성장잠재력 확충을 지원해 우리경제 도약의 불씨를 더 크게 키우는 것도 IBK기업은행의 소임”이라고 당부했다.

김 행장은 올해 경영슬로건을 ‘새롭게 도약하는 IBK’로 정했다. 고객과 함께 위기극복, 내실성장, 미래선도를 추진과제로 제시했다. 특히 “고금리·고물가, 원가 상승 등에 의해 일시적으로 자금 조달과 금융 비용에 부담을 겪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적극 도와야한다”며 최우선 과제를 강조했다.

또 “ESG·디지털 전환 흐름에 중소기업들이 도태되지 않도록 금융·비금융 서비스를 다각도로 지원하고, 혁신 창업 생태계 고도화와 기술 개발·사업화 지원에도 앞장서는 등 중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통해 우리경제의 역동성을 높여야 한다”고 전했다.

‘고객 최우선 경영체계 확립’으로 고객 신뢰를 높일 것을 주문하며 의사결정 시 항상 고객의 입장을 우선 고려하고 상품·서비스, 시스템·제도, 인식·관행 등을 모두 고객 중심으로 바꾸자는 말도 잊지 않았다.

끝으로 김 행장은 “앞서 말씀드린 모든 것은 ‘직원이 행복한 IBK’가 만들어져야 실현 가능하다”고 덧붙였다. 김 행장은 영업점장들이 원활한 소통과 공정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행동할 것을 주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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