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오비맥주
사진=오비맥주

[정다미 기자] ‘2022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했다. 유통업계는 집관족(집에서 경기를 관람하는 사람)을 잡기위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21일 오전 1시(한국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이 개막했다. 사상 첫 겨울 월드컵이자 중동에서 열리는 첫 월드컵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32개국이 참가해 정정당당하게 우승팀을 겨룬다. 특히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개막식에서 공식 주제곡 ‘드리머스(Dreamers)’를 불러 국내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다른 나라가 주최하는 월드컵 개막식의 무대에 오른 K팝 가수는 정국이 최초다.

월드컵을 앞두고 ‘집관족’을 잡기 위해 유통업계에서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공개했다. 이번 월드컵은 한국 시각으로 밤 10시 이후의 늦은 시간에 경기가 진행된다. 또 코로나19 재유행과 이태원 압사 사고 등으로 거리 응원이 취소돼 집에서 관람하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기 때문이다.

사진=맥도날드
사진=맥도날드

국내 맥주 제품 중에서 유일하게 공식 스폰서로 참가한 오비맥주는 맥주 카스 브랜드 로고 아래에 0부터 9까지의 숫자를 크게 디자인한 넘버 카스 패키지를 선보였다. 좋아하는 선수의 등번호를 만들거나 경기 결과를 예측하는 등 숫자를 활용해 월드컵을 더욱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넘버 카스는 500mL 병과 500mL·355mL 캔 등 총 3종이다. 병 제품은 서울 및 수도권에서 판매를 시작해 순차적으로 전국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캔 제품은 이달 말 만나볼 수 있다. 또 대한민국의 승리를 기원하며 황금색으로 특별 제작된 넘버 카스 골드캔도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공식 스폰서인 코카콜라는 월드컵 스페셜 패키지를 내놨다. 코카콜라 오리지널과 제로 2종 페트 제품으로 구성됐다. 공식 엠블럼과 함께 손흥민, 루카 모드리치, 케빈 더 브라위너, 데클란 라이스, 앙헬 디 마리아 등 인기 선수의 파니니 스티커 이미지가 더해졌다. 맥도날드도 축구공을 연상할 수 있는 모양의 번을 적용한 페페로니 피자 버거를 신메뉴로 공개했다.

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편의점 업계도 분주하다. CU는 한국 국가대표팀 주장 손흥민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손흥민의 소속팀 토트넘 홋스퍼 직관 투어 이벤트 등을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세븐앱’을 통해 우리나라가 경기가 있는 이달 24일, 28일과 12월 3일에 우리 선수의 득점에 따라 6%에서 최대 15%의 모바일 상품권을 할인 판매하는 특가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25는 프랑스 랑그독 지역에서 생산한 ‘르쁘띠 꼬쇼네’를 선보이며 축구 명문 국가의 국기 6종(한국, 브라질, 스페인, 아르헨티나, 잉글랜드, 프랑스)를 라벨에 담았다. 오는 12월 말까지 한국 경기가 있는 당일에 와인 사진을 SNS에 올리고 필수 해시태그를 단 사람을 대상으로 추첨을 해 한국 국가대표팀 유니폼을 증정한다. 또 주류 판매 1위를 기록 중인 원소주의 특별 패키지를 3종을 공개했다. 국가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염원을 담았다. 30만개 한정 수량으로 운영되며 원소주 스피릿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증정된다.

오뚜기는 맥주 한 잔과 즐길 수 있는 간편한 안주를 내세웠다. 오뚜기는 2019년 론칭한 프리미엄 HMR 브랜드 ‘오즈키친’의 크리스피 치킨, 핫크리스피 치킨을 비롯해 피쉬앤칩스, 치즈스틱 등을 안주로 추천했다. 이와 함께 맥앤치즈볼, 맛있는 미니핫도그 등의 핑거 푸드와 함께 홈술을 하며 경기를 시청할 것을 제안했다.

사진=롯데홈쇼핑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주요 경기가 진행되는 오후 10시부터 오전 1시에 레포츠, 여행, 식품 등 스포츠 행사 시즌 인기 상품을 집중 편성한다. 또 21일부터 오는 12월 2일까지 ‘파이팅 일레븐’ 특집을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에 응원 페이지에 접속해 ‘응원하기’를 클릭하면 쇼핑지원금을 1만원 제공한다. TV 방송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최대 10% 적립 혜택을 지원한다.

쿠팡은 오는 12월 18일까지 ‘다시 한 번! 대~한민국’ 기획전을 실시한다. ‘쿠팡only 야식’, ‘로켓직구 인기스낵’, ‘비알콜음료’, ‘TV기획전’ 등의 테마로 할인 판매를 진행한다. 간편식품부터 대형TV까지 다양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다. 또 붉은악마의 응원도구와 축구용품도 할인 판매한다.

11번가는 ‘코리아 파이팅’ 기획전을 통해 84인치 초대형 TV, 포터블 스크린 등 영상가전과 축구공, 축구화, 미니 골대 등 스포츠용품을 저렴하게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은 오는 30일까지 진행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