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뷰티업계가 MZ세대 소비자를 잡기 위해 버추얼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다.

최근 아모레퍼시픽이 최초의 2D 버추얼(virtual) 인플루언서 지지(G.G.) 유니버스의 첫 시작을 알리는 공식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아모레퍼시픽의 버추얼 인플루언서 지지는 지난해 첫선을 보였다. 1986년에 출시한 ‘지지’ 브랜드를 모티브로 탄생했다. 뷰티, 패션, 인테리어 등 MZ세대가 관심있는 요소를 공략해 약 3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 중이다. 팔로워 애칭은 ‘베베’로 일기와 셀카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사진=지지 SNS
사진=지지 SNS

새롭게 공개한 뮤직비디오 ‘Find My Color’는 광고 촬영장에서 갑자기 사라진 모델 지지가 다양한 시공간으로 흩어져 각각의 세계에서 자신만의 아름다움과 개성을 찾는 여정을 담았다. 공개된 영상 속 등장인물인 ‘지지 오리지널’, ‘지지 아띠랑스’, ‘지지 글로리’, ‘지지 순’의 이름 역시 실제 지지 브랜드에서 출시한 제품 명칭을 차용했다.

제작에는 약 70만 명의 유튜브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일러스트레이터 비비노스(VIVINOS)와 웹툰, 애니메이션 콘텐츠 제작사인 스튜디오 리코가 함께해 완성도를 끌어올렸다.

사전 공개한 티징 콘텐츠와 함께 뮤직비디오 풀(Full) 영상은 지지 공식 유튜브와 아모레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지 공식 인스타그램과 아모레에서는 특별 프로모션 이벤트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LG생활건강
사진=LG생활건강

그런가 하면 LG생활건강은 VR(가상현실) 전시회 ‘더 퍼스트 메종(The First Maison)’으로 소비자들은 초대한다.

이번 VR 전시회에서는 감성 피부과학 브랜드 오휘(OHUI)가 오랜 시간 동안 축적해온 더 퍼스트가 오랜 시간 축척해온 헤리티지를 경험할 수 있다. 누구에게나 아름답고 행복한 기억으로 남아있는 ‘첫 번째’ 공간이 있는 것처럼 ‘더 퍼스트 메종’은 오휘가 전달하는 빛나는 아름다움과 함께 오래 기억에 남는 여운을 느낄 수 있는 가상 공간으로 그려졌다.

컨시어지, 메인홀, 뮤직홀, 갤러리홀 등 4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각 공간에서 브랜드 뮤즈인 배우 김태리의 환영 인사와 또 다른 뮤즈인 손석구의 도슨트를 만날 수 있다. 손석구는 오휘의 숨겨진 스토리에 대한 가이드를 제공한다.

컨시어지는 오휘 뮤즈 김태리의 환영인사와 함께 더 퍼스트 에디션들의 모티브들로 꾸며진 더 퍼스트 카페(The First Café)를 경험할 수 있다. 메인홀은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의 대표 제품의 에디션을 소개하는 공간이다. 올해는 ‘더 퍼스트 앰풀 어드밴스드 더 클래식 컬렉션’에 담긴 이야기를 손석구의 목소리로 들어볼 수 있다.

뮤직홀에서는 오휘 ‘2022 더 클래식 컬렉션’에 영감이 된 클래식 음악 4곡을 레이어스 클래식, 갬블러크루, 대니구&오은철, 밴드 LUCY가 재해석한 연주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갤러리홀은 역대 더 퍼스트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공간이다. 2018년부터 이어진 컬렉션의 히스토리와 함께 앞으로 선보일 새로운 컬렉션이 전시될 예정이다. 또 손석구의 도슨트로 제품의 숨겨진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

오희 브랜드 담당자는 “이번 가상 전시회는 제품을 사용하는 경험마저 아름다워야 한다는 오휘의 브랜드 가치를 담아 선보이게 됐다”며 “음악과 예술이 가득한 이 공간에서 잠시나마 어느 유럽의 클래식 하우스에 있는 듯한 즐거운 시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뷰티 업계를 이끌고 있는 아모레퍼시픽과 LG생활건강이 앞으로 선보일 다양한 버추얼 마케티에 귀추가 주목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