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GS리테일
사진=GS리테일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메타버스 드라마를 공개한다.

19일 GS25가 전용 맵(Map) ‘GS25 맛있성 삼김이 왕자’(이하 ‘맛있성’) 시즌2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GS25는 메타버스 유저들과 소통의 폭을 넓히고자 새로운 기능과 테마로 업그레이드했다. 메타버스 주 고객인 MZ세대와 소통 채널을 확대하고자 맵에 대한 전면 리뉴얼을 진행했다.

특히 드라마, 셀럽·크리에이터, 패션을 주요 키워드로 선정해 메타버스 공간에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유저들이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고 교류할 수 있는 채널로의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유통업계 최초로 메타버스 드라마 ‘나의 아름다운 세상은’을 오는 8월 5일 공개한다. 이번 드라마는 편의점 GS25 배경의 힐링 로맨스물로 제페토에서 유명 크리에이터 하리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10~20대 유저에게 인기 있는 청춘 로맨스 장르로 제작해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드라마는 GS25 ‘맛있성’ 채널과 곧 구독자 100만명 돌파를 앞두고 있는 유통업계 최대 유튜브 채널 ‘GS25 이리오너라’에서 동시 공개한다.

또 제페토에서 활동이 활발한 셀럽 대상으로 ‘지에스리오 크루 1기’를 모집해 다양한 협업을 준비 중이다. 시즌별로 선발된 인플루언서는 GS25 앰버서더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지에스리오 왕자와 인플루언서가 더블 MC로 신개념 메타버스 토크쇼 ‘무물타 : 무엇이든 물어보는 타임’을 진행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맛있성’의 맵을 적극적인 소통 채널로 활용하기 위해 패션쇼, 토크쇼, 체험, 이벤트 등의 공간이 마련된다. GS25 컬렉션을 선보이기 위한 패션쇼장, 다이내믹 월, 편스토랑관, 팝업스토어 & 패션 굿즈 쇼룸을 신설하고, 콘텐츠 ‘무물타’의 진행을 위해 스테이지관 수정, 가상공간 ‘브레디크 1호점’을 고도화에 나선다. MZ세대를 겨냥한 패션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계절성을 반영한 GS25 전용 아이템 출시 및 이를 활용한 패션쇼을 진행하고 디지털 룩북 발행도 준비 중이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실 실장은 “메타버스 GS25 맛있성을 방문자 숫자로만 분석하는 단순 홍보 공간이 아니라, MZ세대 고객들과 그들의 언어로 교감하는 일종의 ‘브랜드 플레이그라운드’이자 ‘브랜드 공동체’라는 공간으로 새로운 시도를 하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지난 2월, 업계 최초 제페토 탑 크리에이터 ‘렌지’와의 아이템 콜라보 프로젝트에 이어, 최초의 메타버스 드라마 콘텐츠 제작을 통해 메타버스 크리에이터의 생태계를 육성할 수 있는 큰 틀의 문화 마케팅으로 확장, 진화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GS25 맛있성’ 맵은 제페토 이용자라면 누구나 자신의 아바타를 통해 접속이 가능하다. 제페토 검색창에 맵 제목(GS25 맛있성) 혹은 GS25 계정을 검색하면 입장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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