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튜브 '유영하TV' 캡처
사진=유튜브 '유영하TV' 캡처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첫 정치적 메시지로 유영하 변호사를 지지했다.

8일 대구 시장 선거 유영하 예비후보가 유튜브 채널 ‘유영하TV’를 통해 ‘유영하 예비후보 후원회장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인사말’이라는 4분 54초 분량의 영상을 공개했다. 박 전 대통령은 분홍 정장을 입고 등장해 대구시민에게 유영하 예비후보의 지지를 호소했다.

먼저 박 전 대통령은 “제가 이곳에 돌아오던 날 많은 분이 반갑게 맞아주셨고 따뜻하게 환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이어 그는 “대구는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늘 개인의 안위보다는 나라를 먼저 생각하면서 자신을 희생했던 선공후사의 정신이 살아있는 도시”라며 “아버지도 일신의 편안함보다 나라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근대화를 이끄셨고 오늘날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셨다. 저도 어버지의 유지를 받들어 우리 모든 국민이 행복한 국민 행복시대를 열고 싶었고 대한민국을 세계에서 신뢰받는 선진국으로 자리매김하고 싶은 간절한 꿈이 있었다”고 말했다.

박 전 대통령은 “대구광역시장 출마를 선언한 유영하 예비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게 된 것은 유 후보의 부탁도 있었지만 이심전심이었다”며 “유영하 후보는 지난 5년간 제가 가장 힘들고 고통스러웠던 시간을 저의 곁에서 함께 했다. 저를 알던 거의 모든 사람이 떠나가고 심지어 저와의 인연을 부정할 때도 흔들림 없이 묵묵히 곁에서 힘든 시간을 함께 참아냈습니다. 심지어 수술하고 퇴원한 다음 날에도 몸을 돌보지 않고 저를 위해 법정에서 변론을 했다”고 유 예비후보를 지지하게 된 이유를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사정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로부터 저의 눈과 귀를 가리고 저와의 만남을 차단한다는 터무니없는 모함을 받고 질시를 받았음에도 단 한마디 변명도 없이 묵묵히 그 비난을 감내했습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박 전 대통령은 “존경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제가 이루고 싶었던 꿈은 다 이루지 못하였지만 못다한 이러한 꿈들을 저의 고향이자 유영하 후보의 고향인 대구에서 유 후보가 저를 대신해 이루어줄 것으로 저는 믿고 있다”며 “유 후보는 대구시를 한 단계 도약시켜 여러분이 가지고 있던 긍지를 다시 느낄 수 있도록 만들 것이다. 지금까지 항상 저를 지지해 주신 그 마음을 저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저는 작은 힘이나마 보태 유영하 후보를 후원하겠다. 시민 여러분도 따듯한 후원과 지지를 보내주실 것을 부탁드린다”고 호소했다.

사진=유튜브 '유영하TV' 캡처
사진=유튜브 '유영하TV' 캡처

이하 박근혜 전 대통령 메시지 전문.

존경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박근혜입니다.

제가 이곳에 돌아오던 날 많은 분이 반갑게 맞아주셨고 따뜻하게 환대해 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여러분이 잘 아시다시피 이곳 대구는 나라가 어려울 때마다 늘 개인의 안위보다는 나라를 먼저 생각하면서 자신을 희생했던 선공후사의 정신이 살아있는 도시다.

저의 아버지도 일신의 편안함보다 나라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으로 근대화를 이끄셨고 오늘날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셨다. 저도 어버지의 유지를 받들어 우리 모든 국민이 행복한 국민 행복시대를 열고 싶었고 대한민국을 세계에서 신뢰받는 선진국으로 자리매김하고 싶은 간절한 꿈이 있었다.

대구광역시장 출마를 선언한 유영하 예비후보의 후원회장을 맡게 된 것은 유 후보의 부탁도 있었지만 이심전심이었다. 유영하 후보는 지난 5년간 제가 가장 힘들고 고통스러웠던 시간을 저의 곁에서 함께 했다. 저를 알던 거의 모든 사람이 떠나가고 심지어 저와의 인연을 부정할 때도 흔들림 없이 묵묵히 곁에서 힘든 시간을 함께 참아냈습니다. 심지어 수술하고 퇴원한 다음 날에도 몸을 돌보지 않고 저를 위해 법정에서 변론을 했습니다.

이러한 사정을 알지 못하는 사람들로부터 저의 눈과 귀를 가리고 저와의 만남을 차단한다는 터무니없는 모함을 받고 질시를 받았음에도 단 한마디 변명도 없이 묵묵히 그 비난을 감내했습니다.

존경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제가 이루고 싶었던 꿈은 다 이루지 못하였지만 못다한 이러한 꿈들을 저의 고향이자 유영하 후보의 고향인 대구에서 유 후보가 저를 대신해 이루어줄 것으로 저는 믿고 있습니다.

사람에게 있어 가장 중요한 인성은 신뢰와 진정성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영하 후보는 대구시를 한 단계 도약시켜 여러분이 가지고 있던 긍지를 다시 느낄 수 있도록 만들 것입니다. 여러분의 기대를 저버리지 않고 자신이 한 약속을 반드시 지킬 것입니다.

존경하는 대구시민 여러분, 지금까지 항상 저를 지지해 주신 그 마음을 저는 잊지 못할 것입니다. 저는 작은 힘이나마 보태 유영하 후보를 후원하겠습니다.

시민 여러분도 따듯한 후원과 지지를 보내주실 것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