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이앤씨미디어그룹
사진=㈜제이앤씨미디어그룹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배우 최무성이 호기심을 자극하는 캐릭터를 맡아 신스틸러 활약을 예고했다.

8일 오전 영화 ‘배니싱: 미제사건(감독 드니 데르쿠르/수입 조이앤시네마/배급 ㈜스튜디오산타클로스/공동 배급 ㈜제이앤씨미디어그룹)’ 라이브 컨퍼런스가 개최됐다. 방송인 박경림이 진행을 맡았으며, 배우 유연석, 박소이, 예지원, 최무성이 참석했다. 드니 데르쿠르 감독은 화상으로 함께했다.

‘배니싱: 미제사건’은 대한민국을 발칵 뒤집은 신원 미상의 변사체가 발견되고, 사건을 담당하게 된 형사 ‘진호(유연석 분)’와 국제 법의학자 ‘알리스(올가 쿠릴렌코 분)’의 공조 수사로 충격적인 사건의 전말을 마주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서스펜스 범죄 스릴러다.

최무성은 극 중 베일에 싸인 인물 ‘전달책’ 역할을 맡았다. 그는 “사건의 전말의 핵심인 전달책 역을 맡았다. 배역 이름도 없이 전달책이다. 위험스러운 일을 하고 무언가를 옮긴다”고 설명했다. 이어 “처음 시나리오를 봤을 때 이런 일을 하려면 큰 목적이 있어야 할 것 같다고 생각했는데, 그 목적이 설명이 안 돼 있어서 재미있었다. 말수도 적고 삶의 지표를 잃어버린 사람이다. 하는 일은 디테일한 부분도 있고, 끝까지 설명 안 되는 부분은 제가 표현해야 해서 어렵기도 했다. 영화상에서는 액티브한 사건 안에 있는 인물이라 흥미로우실 것 같다”고 설명하며 궁금증을 자아냈다.

이어 최무성은 “언어, 문화가 다른 감독님과의 일이 인상 깊었다. 언어가 다르니 소통에서 문제가 있거나 불편하고 힘들 수도 있겠다는 선입견이 있었다. 제가 만나본 감독님 중에서 제일 젠틀했다. 섬세하고 부드러운 심성으로 배우들을 정말 편하게 해주셨다. 감독인 것을 떠나서 좋은 인품을 가지고 계셔서 연기할 때 편했다”며 “저도 연극 연출을 하는데 ‘저렇게 배우를 대하는 작업이 좋구나’하고 한 수 배웠다. 외국 분들과 작업해도 영화라는 같은 작품을 만드는 것은 별 차이 없이 똑같다는 것을 느꼈다. 놀랍기도 하고 즐겁기도 했다”고 글로벌 스태프들과 함께한 소감을 밝혔다.

또 그는 3개 국어가 영화 속에 등장하는 것에 대해 “저는 주로 들었다. 대사 자체가 적고 한국말도 없고 침묵으로 진행된다. 일이 착착 진행되는 것을 보며 재미있었다”고 소회를 전했다.

그런가 하면 최무성은 올가 쿠릴렌코와 만나지 못한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그는 “올가의 팬이고 연석과도 친분이 있어서 (같은 작품에 출연하는 것이) 반가웠다. 기대했는데 올가를 본 적이 없다. 계단에서 스쳐 지나가기만 했는데, 나중에 얘기를 듣고 알았다”고 말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끝으로 최무성은 “개봉하게 돼서 너무 기쁘다. 새로운 색감의 범죄 스릴러 영화가 탄생했다고 생각한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배우들의 연기 앙상블로 기대를 모으는 글로벌 프로젝트 ‘배니싱: 미제사건’은 오는 30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