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빅히트 뮤직

[코리아데일리 정다미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과 가수 임영웅이 가온차트 정상에 오르며 인기를 자랑했다.

10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2022년 1월 월간 가온차트를 발표했다.

먼저 디지털차트 1위는 김민석의 ‘취중고백’이 차지했다. ‘취중고백’은 ‘띵작과 띵곡을 새로 풀고 엮어 다시 만나다’ 리본 프로젝트의 열두 번째 앨범으로 2005년 발매된 필의 ‘취중고백’을 새롭게 재해석한 곡이다.

앨범차트는 지난 1월 10일 발매된 ENHYPEN(엔하이픈. 정원, 희승, 제이, 제이크, 성훈, 선우, 니키)의 ‘DIMENSION : ANSWER’가 723,478장의 판매량으로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다운로드차트는 이승윤의 ‘언덕나무’로 집계됐다. 이 곡은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OST다.

스트리밍차트는 sokodomo의 ‘회전목마 (Feat. Zion.T, 원슈타인) (Prod. Slom)’가 2개월 연속 1위를 유지하며 롱런하는 인기를 자랑했다.

임영웅은 ‘사랑은 늘 도망가’로 벨소리, 컬러링차트 4개월 연속 1위, 노래방차트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으며 또 하나의 대기록을 작성했다.

케이팝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방탄소년단이 11개월 연속 1위라는 기염을 토했다. 마이셀럽스에서 방탄소년단의 매력키워드는 ‘조화를이룬’, ‘큰인기를끄는’, ‘롱런하는’ 등이었다. 1월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NCT DREAM(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이었다.

함께 공개된 6주차(2022.01.30~2022.02.05) 가온차트에서는 김민석의 ‘취중고백’이 디지털, 스트리밍, 노래방차트 1위를 차지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앨범차트는 ITZY(있지.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의 ‘CRAZY IN LOVE’가 1위로 선정됐다.

한편, 오늘 발표되는 가온인증 앨범 부문은 방탄소년단 ‘Butter’가 트리플 밀리언(Triple Million), NCT ‘Universe - The 3rd Album’가 밀리언(Million)을 받았다. ITZY(있지) ‘CRAZY IN LOVE’, Stray Kids(스트레이 키즈. 방찬, 리노, 창빈, 현진, 한, 필릭스, 승민, 아이엔) ‘Christmas EveL’는 더블 플래티넘(Double Platinum)을, TREASURE(트레저. 최현석, 지훈, 요시, 준규, 마시호, 윤재혁, 아사히, 방예담, 도영, 하루토, 박정우, 소정환) ‘THE FIRST STEP : CHAPTER THREE’, 카이(KAI) ‘Peaches - The 2nd Mini Album’, IVE(아이브. 유진, 가을, 원영, 리즈, 레이, 이서) ‘ELEVEN’, ATEEZ(에이티즈. 홍중, 성화, 윤호, 여상, 산, 민기, 우영, 종호) ‘ZERO: FEVER EPILOGUE’, SMTOWN ‘2021 Winter SMTOWN : SMCU EXPRESS’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는다.

다운로드 부문은 레드벨벳(Red Velvet. 웬디, 아이린, 슬기, 조이, 예리) ‘Power Up’이 플래티넘 인증을 얻었다. 스트리밍 부문은 스트리밍 부문은 Anne-Marie(앤 마리) ‘2002’가 트리플 플래티넘(Triple Platinum), 이무진 ‘신호등’이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