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네이버, 노경찬 작가의 관존 이강진, 아비무쌍 등 인기 작품 추천

▲ 카카오 네이버 (사진=블러그)

[코리아데일리 이주옥 기자] 오는 29일부터 닷새간 지속되는 설 연휴.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확산으로 확진가 2만 여명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에 '집콕'하는 이들이 많을 것 같다.

이에 카카오, 네이버가 연휴동안 즐길 수 있는 웹툰들을 추천했다. 먼저 카카오웹툰에서는 노경찬 작가의 '관존 이강진'-'아비무쌍'-'대사형 선유' 등 무협 웹툰 3개를 추천했다. 노 작가의 작품 중 대표 무협 웹툰 '아비무쌍'. 세쌍둥이를 홀로 키우는 무림 고수 '노가장'의 강력한 액션이 볼만 하며 누적 조회수 3억 뷰를 넘긴 대표작이다. 특히 카카오페이지는 연휴와 시즌 2 공개 일을 맞이해 '1시간마다 무료 진행'과 캐시 뽑기 이벤트도 준비할 예정이다.

네이버웹툰에서는 화려한 무협 액션물 '화산귀환'은 전설의 무인에서 아이로 환생한 '청명'을 추천했다. 이 작품은 지난해 무협 장르 1위를 차지했다.

'전지적 독자 시점'도 2020년 5월 연재를 시작해 현재까지 인기리에 연재되고 있다. 해당 웹툰은 '2021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만화 부문에서 장관상을 받을만큼 독창성과 작품성이 높은 작품이다.

그밖에도 판타지 장르의 네이버 웹툰 '곱게 키웠더니, 짐승'은 인간과 동물의 모습을 모두 갖고 있는 '신수'와 인간 사이의 로맨스를 다루고 있는 상위권 판타지 웹툰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