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업인들 위로하고 재도약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

▲ '제3회 어업인한마음대회' (사진=강진군청)

[코리아데일리 이주옥 기자]지난 30일 강진군어촌계연합회 주관으로 제3회 어업인 한마음대회가 개최됐다.

행사에는 이승옥 강진군수을 비롯해 위성식 강진군의회 의장, 김용수 전라남도의원, 방진석 어촌계연합회장 등 기관사회단체장과 어업인 2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손소독,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특히, 올 한해는 코로나의 여파가 가시지 않은 체 여름에는 집중호우로 인한 전복폐사, 예기치 못한 고수온으로 인해 김 종자가 성장하지 못하는 등 여러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대회는 이런 어업인들을 위로하고 재도약하는 화합의 장으로 마련됐다.

이날 강진군은 고승산 씨, 김종직 씨, 황의학 씨, 최응식 씨, 박광재 씨, 박미경 씨 등 6명에게 해양수산관련 사업 성장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하여 군수 표창을 전달 받았다.

방진석 강진군어촌계연합회장은 “올해는 폭우로 인한 전복 폐사, 고수온으로 인한 김 양식장 피해 등 힘든 일이 많았지만 이제껏 그리하였듯 이 난관 또한 이겨내고 이번 행사를 통해 수산업 발전과 성장을 도모하며 더욱 살기 좋은 어촌, 부유한 어촌만들기에 힘쓰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올 한해 힘든 상황 중에도 수산분야의 예산은 227억으로 작년에 비해 69% 증가하였고, 군도 수산자원 증강을 위하여 매년 각종 어류 방류 사업 등 다방면으로 노력을 하고 있으니 어업인들도 어업자원 고갈을 막기 위해 금어기를 철저히 지켜주시고 살기좋은 어촌, 풍요로운 어촌을 위해 함께 힘쓰자”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