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모바일, VR/AR, AI, 피지컬 등 4차 산업 관련 분야 모두 가능

▲ '제4회 스마트 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

[김유경 기자](재)김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이종상) 진로체험지원센터에서는 청소년에게 혁신기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저변확산에 기여하기 위해 “제4회 스마트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청소년의 소확행을 위한 게임 및 발명품”이며 대상은 초, 중, 고, 학교밖청소년 구분없이 모두 팀을 이루어서 참가가능하다.

PC, 모바일, VR/AR. AI, 피지컬등 4차 산업과 관련된 분야이면 모두 지원가능하다.

게임만들기나 발명에 관심이 있는 청소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 관심은 있으나 구현에 자신 없는 청소년을 위해 멘토를 지원해주며 피지컬교구를 이용하는 친구들은 재료비도 신청할 수 있다.

공모기간은 5월 25일부터 9월 30일까지이며 공모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지원양식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gimpojinro@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멘토신청 및 매칭은 6월 30일까지이며, 재료비신청은 7월 20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시상은 교급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1팀씩이며 참가자 전원에게 1만 원 상당의 기프트콘을 시상한다.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청소년재단홈페이지(www.fgy.or.kr)공지사항과 진로체험지원센터의 각종 SNS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