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CJ ENM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서유민 감독이 첫 장편 감독 데뷔작으로 스릴러 장르의 ‘내일의 기억’을 선보인다.

13일 오후 영화 ‘내일의 기억(제공 CJ ENM/제작 ㈜아이필름 코퍼레이션, ㈜토리픽쳐스/배급 ㈜아이필름 코퍼레이션, CJ CGV㈜/감독 서유민)’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서유민 감독, 배우 김강우가 참석했다. 서예지는 개인 사정에 의해 불참했다.

‘내일의 기억’은 기억을 잃고 미래가 보이기 시작한 ‘수진(서예지 분)’이 혼란스러운 기억의 퍼즐을 맞춰갈수록 남편 ‘지훈(김강우 분)’의 충격적인 실체를 마주하게 되는 미스터리 스릴러다.

서 감독은 “누구에게나 가장 가까이에 있는 연인, 배우자에게서 자신이 알고 있는 사람이 이 사람이 맞나 하는 의심, 낯선 순간들이 오고 두려운 감정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 저도 그런 순간이 있었다. 공포감과 외로움, 좌절감을 스릴러적인 긴장감으로 표현하고 싶어서 만들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덕혜옹주’ ‘열정같은소리하고있네’ ‘극적인 하룻밤’ ‘행복’ 등의 각본, 각색가로 활동하며 멜로, 로맨스 장르를 선보였던 서유민 감독은 장편 감독 데뷔 작품으로 스릴러 장르를 선택해 화제를 모았다.

그는 “작가로서는 멜로 영화들을 많이 했다. 각각의 장르마다 매력이 있지만 스릴러만의 매력에 흠뻑 빠져 있었다. 궁금증과 긴장감을 이어가며 끌어가는 매력과 그러면서도 인간 내면의 근원의 공포심을 다룬다는 것이 너무 좋아서 장편 데뷔로 스릴러를 택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어렸을 때부터 알프레드 히치콕 감독님 영화를 즐겨봤다. 스릴러적인 긴장감과 인간의 근원적인 공포가 좋아서 참고를 많이 했다. 로버트 저메키스 감독의 ‘왓 라이즈 비니스’에서도 미셀 파이퍼가 남편 역의 해리슨 포드를 의심하면서 극이 전개된다. 내용은 다르지만 재미있게 본 기억이 있다. 극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됐다”고 스릴러 작품을 준비하며 참고했던 작품을 덧붙였다.

한편 2021년 첫 미스터리 스릴러 ‘내일의 기억’은 오는 21일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