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수 아이유(IU)와 강다니엘의 ‘PARANOIA’이 가온차트를 양분했다.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가 8주차(2021.02.14.~2021.02.20.) 차트를 지난 25일 발표했다.

가온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는 아이유의 ‘Celebrity’가 4주 연속 1위의 기염을 토했다. 지난 1월 27일 발매된 아이유의 정규 5집 선공개곡 ‘Celebrity’는 트로피컬 하우스가 가미된 일렉트로닉 팝으로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수많은 히트곡을 만든 라이언 전과 그의 크루인 덴마크 작곡가 Chloe Latimer(클로이 라티머)가 작곡했으며 아이유가 함께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경쾌하고 세련된 사운드의 ‘Celebrity’는 기존 아이유의 음악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신디사이저와 오토튠이 믹스된 드롭 형식의 훅(후렴)이 아이유의 청량한 목소리와 어우러져 신선함을 더한다.

▲ 사진=KONNECT 엔터테인먼트

강다니엘의 신곡 ‘PARANOIA’는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서 1위를 차지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솔로 아티스트로 본격적인 비상을 예고하는 강다니엘이 직접 작사한 ‘PARANOIA’는 외적인 부분 그 이면에 깊숙이 자리한 내적 자아를 조명했다. Synth bells, 808베이스, 일렉 기타의 헤비한 사운드가 마치 귓가를 긁듯 어우러지는 중독적인 멜로디가 특징이다.

앨범차트에서는 방탄소년단의 ‘BE’ 앨범이 지난 2월 19일에 ‘Essential Edition’으로 발매되며 다시 1위에 랭크됐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BLACKPINK(블랙핑크)가 8주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집계 기간 동안 BLACKPINK의 V LIVE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25🌸’였으며, 마이셀럽스의 매력키워드는 ‘신비로운분위기인’, ’ 돌풍을일으키는’ 등이었다. 8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보여준 아티스트는 ‘강다니엘’ 이었다.

한편, 8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2위 강다니엘 ‘PARANOIA’, 38위 청하 ‘Bicycle’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