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령 대변인] 무법·비리 후보들, 대통령은 임명철회 결단하시라.

 

[코리아데일리=김유경 기자] 국민의힘 김예령 대변인은 7일, [무법·비리 후보들, 대통령은 임명철회 결단하시라.]라는 논평을 냈다.

다음은 논평 전문이다.

법무부 장관 후보자와 공수처장 후보자에 대한 의혹이 연일 끊일 줄 모른다.

박범계 법무부 장관 후보자의 고시생 폭행 의혹, 의원 시절 재산 축소신고 논란, 최측근의 돈 상납 요구 의혹, 부동산 가족 간 증여 및 허위 거래 의혹도 모자라 이젠 ‘이해충돌’ 논란마저 일고 있다.

박 후보자는 지난 4월 총선 당시, 200억 원을 들여 공원을 연결하는 아트브릿지를 짓겠다는 공약을 내세웠다. 공교롭게도 그 곳은 박 후보자가 2019년도에 아파트 한 채를 구입했던 바로 맞은편 부지라고 한다.

이에 대해 박 후보자는 대전시장이 공약을 한 상황이었고, 무엇보다 이미 시장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이러한 해명은 해당 지역 先 아파트 매입, 後 지역구 공약을 내세우는 것 자체만으로 국민들 눈에 이해관계 충돌로 비쳐지며 문제의 소지가 생긴다는 것을 박 후보자가 더 잘 알고 있을 것이라 여겨진다.

꼬리에 꼬리를 무는 숱한 의혹만 봐도 박 후보자는 이미 장관 자격상실이다. 그런데도 이 정권은 조국, 추미애 장관에 이어 박 후보까지 3연속 부적격 후보자, 흠집 많은 후보자들만을 골라 정권 말기까지 거짓과 위선으로 점철된 정권으로 마무리할 것인지 우려가 깊고 한숨이 절로 나온다.

한편, ‘위장 전입을 한 사실이 없다’는 김진욱 공수처장 후보자는 해명과정에서 스스로 위장 전입을 시인했다.

김 후보자는 전세권 설정을 위해 2003년 5월부터 9월까지 동작구 사당동 아파트로 주소 이전만 해놓고, 실거주는 서초구 방배동에서 했다고 한다. 부모님이 거주할 사당동 아파트의 전세 계약을 하면서도 부모님의 주민등록을 방배동에 둔 이유가 부친의 방배동 아파트 입주자 대표단 임원직 유지를 위해서였다고 했다.

부친의 아파트 입주자 대표단 자리보전을 위한 김 후보자의 위장 전입 촌극인 셈이다.

위장 전입도 모자라 일부 증여세와 종합소득세마저 후보자로 지명된 이후에 납부했고, 이사회의사록에 '배정 근거' 기록이 없는데도 ‘제3자 배정’방식으로 주식을 취득한 의혹까지, 청렴결백이 우선 돼야 할 공수처장 자리에 김 후보자가 적합한 지 여부에 대해 자격 논란이 있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국민들은 더 이상 무법 전횡하는 법무부 장관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며, 공직자 비리를 바로 잡겠다면서 비리를 행한 공수처장을 믿을 수 없다.

문 대통령의 경솔한 인사 청문 요청안 재가는 또다시 국정을 혼란스럽게 하고 혼탁하게 하는 빌미가 될 것이다.

문 대통령은 이제라도 이들의 후보 임명 철회를 결단하시기 바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