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한국범죄퇴치운동본부 주관, 행안부 등 후원 진행

▲ 부모 사랑 복지센타 원장 이소영(중앙)축하회원들과 기념촬영

[코리아데일리=김유경 기자]사)한국 범죄 퇴치운동본부는 ‘2020 한국을 빛낸 범죄예방 인물대상’ 시상식이 지난 8일 서울 용산 동자아트홀에서 행정안전부와 전국언론협회 후원으로 시상식은 코로나19 거리두기 단계 격상에 따라 비대면으로 진행되었다.

한국을 빛낸 범죄예방 인물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 범죄 퇴치 운동본부가 주관해 진행한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위해 힘써온 창조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인물을 찾아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한편 이를 널리 알려 사회적 귀감이 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이에 따라 이번 시상식에서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복지, 건강, 기업 등 사회 각 분야에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묵묵히 일하면서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타의 모범이 되는 자랑스러운 한국인을 발굴 시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한국 빛낸 범죄예방 봉사대상으로 부모 사랑 복지센타 원장 이소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부모사랑복지센타 이소영 원장, 2020한국을 빛낸 범죄예방 봉사대상 '수상'

부모 사랑 복지센타 원장 이소영은 독거노인 장애인을 방문하여 재가복지 서비를 제공하는 희망 매니저 활동을 수년 동안 해오고 특히 어르신. 장애인 노숙인 청소년을 위한 돌봄 사업을 실천해오고 있으며 많은 자원 봉사자들의 귀감이 되고 전 직원 대상 청렴 교육과 반부패·청렴 실천 결의대회, 청렴 상시 자가 학습시스템, 감사관 제도 운영 등의 시책을 추진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구현을 위해 노력하고 부패 방지 청렴인으로써 “신뢰와 복지 행정에 더 주력해 많은 독고 노인 및 소년 소녀에게 더 희망찬 사화 생활속에서 살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 부모사랑복지센타 이소영 원장, 2020한국을 빛낸 범죄예방 봉사대상 '수상'

이날 행사에서 신동준 대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행사는 한국을 빛낸 자랑스러운 범죄예방 기여대상의 기본 취지의 목적에 부합하는 인물들을 발굴 시상하는 축제의 장”라며 “이번 행사로 수상자들이 앞으로 미래의 대한민국을 더욱 빛낼 수 있도록 심사 과정에서 덕망있고 존경받는 분들이 참여해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신 대회장은  “범죄예방 기여대상 시상식을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이는 계기가 되는 등 모두에게 뜻깊은 행사로 자리매김 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