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와 가수 임영웅이 11월 음원차트를 휩쓸었다.

10알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11월 월간차트를 발표했다.

방탄소년단(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은 ‘Dynamite’로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3개월 연속 1위, 새 앨범 ‘BE (Deluxe Edition)’로 앨범차트 1위하며 3관왕을 차지했다.

디스코 팝 장르의 ‘Dynamite’는 방탄소년단이 데뷔 이래 처음으로 소화하는 영어곡으로 ‘행복’과 ‘자신감’이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앨범을 낼 때마다 자신들의 이야기로 전 세계인으로부터 공감을 이끌어 내는 방탄소년단은 ‘Dynamite’를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겪는 전 세계인에게 힐링을 선사했다. 새 앨범 ‘BE’는 지금까지 선보였던 정규 시리즈 앨범과는 다른 형태의 앨범으로, 방탄소년단의 존재를 드러내는 동시에 방탄소년단만의 새로운 시각을 더해 다양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임영웅의 ‘HERO’는 11월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서 1위에 오르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웅장한 느낌의 브리티시 팝 ‘HERO’는 ‘이제 나만 믿어요’ 이후 7개월 만에 공개된 신곡으로 ‘거친 세상이지만 나를 믿고 함께 가자’는 의미의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임영웅은 장르에 국한되지 않는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으로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월간 소셜차트2.0는 BLACKPINK(지수, 제니, 로제, 리사)가 7개월 연속 1위를 이어가고 있어 눈길을 끌었다.

함께 공개된 49주차(2020.11.29~2020.12.05) 주간차트에서는 미란이, 먼치맨, Khundi Panda, 머쉬베놈 (MUSHVENOM) ‘VVS (Feat. JUSTHIS) (Prod. GroovyRoom)’가 2주 연속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 1위를 차지했으며, 앨범차트는 NCT의 ‘NCT RESONANCE Pt. 2 - The 2nd Album’가 1위에 랭크됐다. 카이 (KAI)의 첫 솔로곡 ‘음 (Mmmh)’은 다운로드차트 1위에 진입했다.

한편, 가온인증 앨범부문에서는 BLACKPINK ‘THE ALBUM’, NCT ‘NCT RESONANCE Pt. 1 - The 2nd Album’, 세븐틴 ‘Special Album '; [Semicolon]'’이 밀리언(MILLION) 인증을, 투모로우바이투게더 ‘minisode1 : Blue Hour’, TWICE ‘Eyes wide open’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받았다.

다운로드부문에서는 양다일 ‘고백’, 잔나비 ‘주저하는 연인들을 위해’가 플래티넘(Platinum) 인증을, 장범준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는 스트리밍 부문 더블 플래티넘(Double Platinum) 인증을 받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