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아토ATO, 리틀빅픽처스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90년대생 감독 최하나와 배우 정수정이 ‘애비규환’으로 나란히 스크린에 데뷔한다.

3일 오후 영화 ‘애비규환(제작 아토ATO, 모토MOTTO/배급 리틀빅픽처스/각본·감독 최하나)’ 언론·배급 시사회 및 간담회가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최하나 감독, 정수정, 장혜진, 최덕문, 이해영, 강말금, 신재휘가 참석했다.

‘애비규환’은 똑 부러진 5개월 차 임산부 ‘토일(정수정 분)’이 15년 전 연락 끊긴 친아빠와 집 나간 예비 아빠를 찾아 나서는 설상가상 첩첩산중 코믹 드라마로 오는 12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정수정, 장혜진, 최덕문, 이해영, 강말금, 신재휘 등 충무로의 연기파 베테랑 배우부터 기대주 신예까지 아우르는 화려한 캐스팅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최하나 감독 “콩가루 가족 이야기를 좋아한다. 졸업 작품으로 처음으로 쓰는 장편 영화라 어떤 영화를 쓰고 싶은지 고민하다 가족영화를 도전해보자 하는 생각이 들었다. 저와 제 주변 가족 이야기를 들여다 보면 각자의 사연이 있으니까 그런 것을 참고하면 많은 사람들의 공감을 받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했다. 이혼을 여전히 실패한 결혼이라는 시각이 있지만, 자신의 삶의 오류를 고치려는 시도를 한 것이라고 편견 없이 바라봐 주었으면 했다”고 설명했다.

독특한 제목인 ‘애비규환’에 대해 최 감독은 “아빠들만 나오는 소동극인데 제목을 아직 짓지 못한 상황이었다. 친구들과 어떤 영화를 패러디해보면 어떨까라는 얘기가 나와 ‘아비장전’을 ‘애비장전’으로 바꿔 봤는데 너무 장난스러운 것 같아 ‘애비규환’으로 정했다. 그것보다 좋은 이름이 떠오르지 않아서 그렇게 짓게 됐다. 배우분들도 ‘애비’들이 나오는 ‘아비규환’ 같은 얘기를 잘 받아주셨다. 제목이 풍기는 인상을 좋게 받아주신 것 같다”고 말했다.

▲ 사진=아토ATO, 리틀빅픽처스

정수정은 극 중 임신 5개월 차 임산부 ‘토일’ 역을 맡아 역대급 연기 변신을 보여준다. 이에 최 감독은 “에프엑스 크리스탈 이미지가 강렬하게 있긴 하지만 출연작 중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을 굉장히 좋아한다. 코미디 연기를 잘 해낼 것이라는 기대가 있었다”고 기대를 전했다. 이어 “범접하기 힘든 이미지가 강했는데 첫 미팅에 걸어 들어오는 순간 저 사람이 맡은 ‘토일’이 내가 생각했던 ‘토일’보다 매력적이겠다, 내가 생각지도 못했던 다른 매력이 더 빛날 것 같다. 해맑게 웃으며 시나리오가 재미있다고 얘기를 해줘서 너무 귀엽고 사랑스러웠다. 실제로도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고 밝혀 영화에 대한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한편 완벽한 코믹 앙상블을 예고하는 설상가상 코믹 드라마 영화 ‘애비규환’은 오는 12일 극장에서 개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