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EDAM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수 아이유(IU)와 배우 조정석이 19주차 가온차트를 휩쓸었다.

14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19주차(2020.05.03~2020.05.09) 가온차트를 발표했다.

아이유의 신곡 ‘에잇(Prod.&Feat. SUGA of BTS)’은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6일 발매된 ‘에잇’은 아날로그 감성과 트렌디한 사운드의 조화가 돋보이는 밴드 기반의 팝락으로, 기존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아이유 보컬과 달리 보다 직설적인 창법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청량감을 더했다.

특히 스물여덟 동갑내기 뮤지션인 아이유와 방탄소년단의 슈가가 함께 한 곡으로 두 사람의 독보적인 개성이 균형감 있게 어우러져 뜨거운 화제를 몰고 있다.

국내외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음악성을 인정받은 슈가가 공동 프로듀싱은 물론, 피처링을 맡아 곡의 완성도를 더욱 높였다.

앨범차트는 아스트로(ASTRO)의 ‘7th Mini Album 'GATEWAY'’가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앨범은 지난 월요일에 공개된 19주차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도 정상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스트리밍차트는 조정석의 ‘아로하 - 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3’가 4주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는 방탄소년단이 20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방탄소년단의 V LIVE 채널에서 집계기간 동안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어버이날 카네이션 미리 연습하세요!’ 였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나타난 매력키워드는 ‘스윗한’, ’연습벌레인’ 등이었다.

19주차 소셜차트에서 가장 큰 순위 상승을 한 아티스트는 ‘태연(TAEYEON)’ 이었다.

한편, 19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4위 태연(TAEYEON) ‘Happy’, 7위 볼빨간사춘기 ‘나비와 고양이(Feat. 백현 (BAEKHYUN))’, 70위 성시경 ‘And we go’, 80위 길구봉구 ‘은하수’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