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취업을 위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 ‘KB굿잡(KB Goodjob)’

 

[코리아데일리=김유경 기자]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8일 열린 ‘2020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시상식에서‘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 부문 9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와 서비스마케팅학회가 공동 주최하는‘2020코리아 탑 어워드’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누어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16회에 걸친 현장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KB굿잡사이트(www.kbgoodjob.com) 운영을 통한 차별화된 일자리정보 제공으로 일자리 창출 및 취업 분위기 확산에 이바지하고 있다.

또한, 직업계고 학생, 대학생 및 전역(예정)장병 등을 대상으로 하는‘KB굿잡 취업아카데미’,‘하이파이브 KB굿잡 취업학교’등 다양한 취업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청년구직자의 취업 역량 강화에도 힘쓰고 있다.

뿐만 아니라‘KB굿잡 취업박람회’참여기업에게 신규대출 신청시 최대 1.3%p 의 우대금리를 제공하는‘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과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천만원)을 지급하는‘KB굿잡 채용지원금’등의 혜택을 제공하여 금융비용 및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의 결과로‘KB굿잡’을 통해 올해 3월말까지 6만여건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하고, 1만 6천여건의 일자리를 연결하는 등 큰 성과를 거두며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사회공헌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