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주식회사 블렌딩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수 가호(Gaho)와 임영웅이 2관왕의 영예를 차지했다.

16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15주차(2020.04.05.~2020.04.11.) 순위를 공개했다.

디지털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JTBC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Part.2의 수록곡인 가호의 ‘시작’이 1위를 차지해 드라마 종영 후에도 뜨거운 인기를 자랑하고 있다.

▲ 사진=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TV조선 ‘내일은 미스터트롯’ 1대 진(眞)으로 선발된 임영웅의 우승자 특전곡인 ‘이제 나만 믿어요’는 다운로드차트, BGM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2관왕에 오르는 저력을 보여줬다.

앨범차트 1위는 지난 13일 발표된 주간 소매점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한 (여자)아이들의 ‘I trust’에게 돌아갔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이 16주 연속 1위에 올라 남다른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번 주차에서 가장 많은 순위 상승이 있었던 아티스트는 (여자)아이들이었다.

▲ 사진=큐브엔터테인먼트

15주차 기간 동안 V LIVE의 방탄소년단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잇진’이였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얻은 매력키워드는 ‘진중한’, ’팬덤이두터운’ 등이다.

한편, 15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15위 (여자)아이들 ‘Oh my god’, 48위 WINNER ‘Remember’, 100위 최강창민 (MAX) ‘Chocolate’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