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복지, 지역사회 발전, 환경, 교육 등 자원봉사 전 분야…이달 13일(금)까지 접

▲ 동대문구,‘2020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공모

[코리아데일리=김유경 기자]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2020 우수 자원봉사 프로그램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구는 본 사업을 통해 참신하고 다양한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발굴‧지원함으로써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하는 일상 속 자원봉사를 활성화하고자 한다.

사업기간은 올해 4월부터 10월까지 7개월간이며, 공모분야는 △사회복지 △지역사회 발전 △환경 △교육 등 자원봉사와 관련이 있는 모든 부문이다.

공모 참여대상은 자원봉사 캠프이거나 동대문구 내에서 활동 중이면서 ‘1365 자원봉사포털’에 등록된 자원봉사단체다.

공모 참여를 희망하는 봉사단체는 동대문구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에서 신청서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동대문구청 3층 복지정책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이메일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기간은 이달 13일(금)까지다. 다만, 코로나19의 확산 상황에 따라 응모기간은 연장될 수 있으며, 변동사항은 동대문구청 누리집에 공지할 예정이다.

구는 3월 중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 단체를 선정하고, 단체별 최대 1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총 사업비는 1,000만 원이다.

아울러 지원 단체들의 충실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원 단체를 대상으로 평가를 실시하고, 우수한 평가를 받은 단체에는 연말에 구청장 표창 등도 수여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동대문구청 복지정책과에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공모사업이 우리 지역의 우수한 자원봉사 프로그램들을 보다 활성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며,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자원봉사 단체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