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생활 > 생활정보
이화여대 입학처 ‘여신 누구시길래’ 웬 화제
강유미 기자  |  news1@ikoreadaily.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20.01.21  15:38:54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이화여대 ‘여신 왠 화제’ 누구시길래?

[코리아데일리 강유미 기자]

21일 인터넷 커뮤니터에 ‘이화여대 입학처 여신’도 주목을 받고 있다.

이는 21일 인터넷 커뮤니티에는 이화여자대학교 여신 사진이 게재되면서 엄청난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는 것.

이날 공개된 이화여대 여신 사진을 보면 여배우 못지 않은 여성이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으며 미소가 이름다워 남심을 작극하고 있는 전통적인 동양적 미인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또 이화여대 입학처 여신은 매력적인 눈빛과 깡패 처럼 너무 일방적이게 아름다운 미모를 뽐내 미모로 남심 여심 모두를 '올킬'하고도 남음이 있다,.

   
 

한편 사학 명문 이화여자대학교는 1886년 5월 미국 북감리교 여선교부의 선교사 메리 스크랜튼 여사가 서울 정동의 자택에서 한 명의 학생으로 수업을 개시한 것이 시초다.

1886년 11월 서울 정동에 건평 200평에 이르는 한식 기와집을 건축했는데, 이것이 이화 교사 건축의 시작이다. 이듬해인 1887년 2월 고종황제가 한국 최초의 여성교육 시작을 기념하기 위해 이화학당이라는 명칭을 하사하였다. 이화(梨花)라는 명칭은 당시 학당 근처에 흐드러지게 피던 배꽃의 이름을 땄다는 설과 '이화정'이라는 정자 이름에서 유래한 것이라는 설이 가장 유력하다.

1912년 보통과, 고등과, 중등과 및 대학과를 설치하였다. 1925년 이화여자전문학교로 개칭하고 문과와 음악과를 신설하였다. 1935년 신촌으로 캠퍼스를 이전하여 5만 5천 평의 대지에 본관, 음악관, 중강당, 체육관을 지었다. 1943년 재단법인 이화학당을 설립하였다. 일제의 탄압으로 1943년 ‘이화여자전문학교 청년연성소 지도자양성과’로 격하된 뒤, 1945년에는 ‘이화’라는 이름이 민족적 색채를 강하게 띤다는 이유로 경성여자전문학교로 강제 변경되었다.

초대 총장은 메리 F. 스크랜튼이며, 해방 이후 1946년 8월 이화여자대학교로 변경 설립한 뒤 7대 총장에 김활란(金活蘭) 박사가 취임하였다. 1954년 의약대학을 의과대학, 약학대학으로 분리하였다. 1960년 예술대학 음악부를 음악대학으로, 미술학부를 미술대학으로 승격하였다. 1976년에는 졸업논문제도를 필수화하였다. 1988년 학사경고제도와 학사제적제도를 폐지하고, 졸업인정 최저성적점제도를 신설하였다. 1993년 의과대학 부속 목동병원을 개원했다. 1997년 국내 유일의 자연사박물관과 세계최초의 여자 공과대학 건물인 공학관을 개관하였다.

2006년 5월 이화학당 한옥교사를 복원한 이화역사관이 완공되었으며, 같은 해 9월에는 이화·삼성 국제기숙사, 이화·알프스 어린이관, 대학원기숙사를 완공했다. 2008년 4월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지하캠퍼스인 이화캠퍼스복합단지를 완공하고, 8월에는 스크랜튼대학, 9월에는 법학전문대학원과 TESOL대학원을 신설했다. 2011년 원격평생교육원을 신설했다. 2012년 2월 제2국제기숙사, 5월에는 종합과학관 현대자동차동이 완공되었다. 같은 해 9월에는 본부소속 연구기관으로 세포항상성연구센터를 신설했다.

2018년 기준 대학은 인문과학대학, 사회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엘텍공과대학, 음악대학, 조형예술대학, 사범대학, 경영대학, 신산업융합대학, 의과대학, 간호대학, 약학대학, 스크랜튼대학, 호크마교양대학 등 14개 단과대학으로 이루어져 있다.

인문과학대학에는 국어국문학과, 중어중문학과, 불어불문학과, 독어독문학과, 사학과, 철학과, 기독교학과, 영어영문학부, 사회과학대학에는 정치외교학과, 행정학과, 경제학과, 문헌정보학과, 사회학과, 사회복지학과, 심리학과, 소비자학과, 커뮤니케이션·미디어학부가 설치돼 있다.

자연과학대학은 수학과, 통계학과, 물리학과, 화학생명분자과학부, 엘텍공과대학은 소프트웨어학부, 차세대기술공학부, 미래사회공학부, 휴먼기계바이오공학부로 구성돼 있다. 음악대학에는 건반악기과, 관현악과, 성악과, 작곡과, 한국음악과, 무용과, 조형예술대학에는 조형예술학부, 디자인학부, 섬유패션학부, 사범대학에는 교육학과, 유아교육과, 초등교육과, 교육공학과, 특수교육과, 영어교육과, 사회과교육과, 국어교육과, 과학교육과, 수학교육과가 개설돼 있다.

신산업융합대학은 융합콘텐츠학과, 의류산업학과, 국제사무학과, 체육과학부, 식품영양학과, 스크랜튼대학은 스크랜튼학부, 융합학부, 국제학부로 이루어져 있다.

대학원은 일반대학원, 국제대학원, 통역번역대학원, 경영전문대학원, 의학전문대학원, 법학전문대학원, 교육대학원, 디자인대학원, 사회복지대학원, 신학대학원, 정책과학대학원, 공연예술대학원, 임상보건융합대학원, 임상치의학대학원, 외국어교육특수대학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부속기관으로 이화학술원, 자연사박물관, 이화역사관, R&D혁신단, 국제하계대학, 이화리더십개발원, 영재교육원, 국제회의센터, 4,284명을 수용하는 기숙사 등이 있고, 연구기관으로는 한국문화연구원, 한국여성연구원, 패션디자인연구소, 분자생명과학기술원, 양자메탈물질연구센터, 색채디자인연구소, 의과학연구소 등이 있다.

부속·병설학교로 부속유치원, 부속초등학교, 부속이화금란중학교, 부속이화금란고등학교, 병설영란여자중학교, 병설미디어고등학교가 있다.

해외 52개국 409개 대학과 자매결연을 맺고 교환학생 프로그램, 방학 프로그램, 어학연수 프로그램, 외국인유학생입학 프로그램 등을 실시하고 있다.

 

강유미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용 코드를 입력하세요!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미디어케이디·코리아데일리  |  등록번호:서울 다 10506  |  등록일자:2011년12월12일  |  사장·발행인 겸 편집인 : 박인환
대기자 : 류재복  |  청소년보호 책임자:정다미  |  고문변호사:법무법인 써밋 (박장수 대표변호사)  |  발행일자:2011년12월 12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 61-4 라이프콤비 6층  |  대표전화 (02) 6924-2400  |  팩스 (02) 6924-2419
Copyright © 2020 코리아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