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선교 눈물--불출마선언
 

 

[코리아데일리=홍이숙기자] 한선교 자유한국당 의원이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정론관에서 21대 총선 불출마 선언을 하며 눈물을 흘렸다.

한 의원은 2일 국회 정론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황교안 대표 체제에 대한 비난과 비판이 많지만, 황 대표 체제에 힘을 더해주기 위해 불출마를 결심했다”고 밝혔다. 한 의원은 “지난해 예산안이나 패스트트랙(신속처리안건) 법안 통과 모습을 보면 군소정당 대표와 더불어민주당 대표들은 자기들의 열매를 따 먹기 위한 ‘실업’(實業)을 하고 말았다”고 비판하기도 했다. 그는 고(故) 김종필 전 국무총리의 ‘정치는 허업’이란 발언을 거론하며 “군소정당과 민주당 의원들이 이를 새기고 21대 국회를 준비했으면 한다”고 꼬집었다.

한 의원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박 전 대통령에 대해 “저를 가장 사랑해줬고 격려해줬던, 존경하는 박 전 대통령이 감옥에 가 있고 탄핵됐다는 인간적인 정 때문에 오늘 눈물을 흘린 것 같다”며 “탄핵을 막지 못한 건 중진의원으로서 잘못한 일이고, 개인적으로 용서를 빌었다”고 말했다.

한 의원은 최근 당 안팎에서 황 대표 책임론이 대두되는 것과 관련해 “황교안이란 정치인이 10개월 동안 국민들에게 강한 야당 지도자상을 보여주진 못했을지 몰라도, 죽음을 각오한 단식과 투쟁으로 정치판에서 유일하게 진정성을 보여준 정치인이라고 평가한다”고 옹호했다. 그는 또 수도권 민심이 한국당에 부정적이라는 평가를 두고는 “현역 의원들이 있는 지역구는 2∼3곳 빼놓고는 지킬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부연했다.

이어 한 의원은 “30석 정도를 더 가져오려면 새롭게 창당한다는 각오로 공천이 이뤄져야 한다”며 “공천 쇄신이야말로 진정한 보수통합”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보수통합과 관련해 “과거 한나라당, 새누리당 정치인들이 한국당에 들어온다고 보수통합의 진정한 의미가 살아나지 않는다”는 평가를 내리기도 했다.

이날 한 의원은 기자회견에서 스스로를 원조친박이라고 자처하기도 했다. 한 의원은 박 전 대통령이 야당 대표를 맡았던 17대 국회에서 대변인으로 정치 인생을 시작해 경기 용인병에서 내리 4선을 한 중진의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