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카카오M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가수 아이유(IU)가 컴백과 동시에 가온차트를 휩쓸었다.

14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45주차(2019.11.03~2019.11.09) 디지털차트, 다운로드차트, 스트리밍차트에서 아이유 (IU)의 ‘Love poem’이 1위를 차지해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지난 1일 발표된 아이유의 ‘Love poem’는 발표와 동시에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앨범차트에서는 GOT7(JB, 마크, 진영, 잭슨, 영재, 뱀뱀, 유겸)의 새 앨범 ‘Call My Name’이 1위에 랭크됐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RM, 슈가, 진, 제이홉, 지민, 뷔, 정국)이 19주 연속 1위에 오르면 다시 한 번 기록을 경신했다. 그 뒤를 이어 2위는 WINNER(강승윤, 송민호, 김진우, 이승훈)가 차지했다.

45주차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 WINNER의 V LIVE 채널에서 가장 인기가 좋았던 콘텐츠는 각각 ‘BTS Live : 오랜만이에요’와 ‘'Replay' WINNER 'CROSS' DINNER NIGHT COUNTDOWN LIVE’였ek.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에서 방탄소년단은 ‘팬덤이두터운’, ’핫한’ 등의 매력키워드를, WINNER는 ‘무대매너가좋은’, ’센스가좋은’ 등의 매력키워드를 꼽았다.

한편, 45주차 디지털차트에 랭크된 신곡은 16위 노을 ‘늦은 밤 너의 집 앞 골목길에서’, 25위

자이언티(Zion.T) ‘5월의 밤’, 53위 멜로망스(MeloMance) ‘축제’, 71위 현아(HyunA) ‘FLOWER SHOWER’, 98위 GOT7 ‘니가 부르는 나의 이름’ 등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