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코리아데일리(KD) 정다미 기자] 보이그룹 방탄소년단(BTS)이 개편된 가온차트에서도 2주 연속 1위를 기록했다.

19일 가온차트를 운영하는 사단법인 한국음악콘텐츠협회는 “소셜차트가 곡 중심의 데이터에서, 아티스트 중심으로 데이터를 집계한 소셜차트2.0(Social Chart 2.0)으로 새롭게 개편됐다”고 발표했다.

방탄소년단은 기존 소셜차트에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로 9주 연속 1위를 달성한데 이어 개편된 소셜차트2.0에서도 27주차(2019.06.30~2019.07.06), 28주차(2019.07.07~2019.07.13) 2주 연속 1위를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소셜차트2.0(Social Chart 2.0)은 기존 소셜차트가 곡 중심이었던 것과 다르게 V LIVE(브이라이브), Mubeat(뮤빗), SMR, Mycelebs(마이셀럽스) 등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집계하는 아티스트 중심의 차트다.

V LIVE(브이라이브)의 아티스트 채널별 동영상 조회 수, Mubeat(뮤빗)과 SMR의 아티스트별 방송 공연영상 조회 수, Mycelebs(마이셀럽스) 의 아티스트별 데이터가 집계되며, 인공지능 빅데이터 분석업체인 Mycelebs(마이셀럽스)가 집계 시스템을 지원한다.

소셜차트2.0(Social Chart 2.0)은 보다 직관적으로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가늠해볼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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