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김효진기자]

부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12월부터 내년 2월까지를 ‘상수도 월동대책 기간’으로 정하고 겨울철 한파로 인한 계량기 및 옥내 급수관 등의 동결·동파에 대비한 ‘동절기 상수도 월동대책’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작년 겨울철 동안 계량기 동파는 807건, 이로 인한 민원이 6,371건 발생하였으며 올겨울에는 찬 대륙성고기압 확장으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이에 대비하여 다양한 대책을 준비하였다.

 

먼저 동결 또는 동파된 시설물은 지속해서 관리하여 보온 여부를 확인하고 그 중 취약지역 관리대상 시설물 182개소를 지정하여 주 1회 이상 순찰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또한 총 305명의 민원 해결 전담인력을 지정하여 응급상황 발생에 적극 대비하기로 하였으며, 기온 변화에 따른 단계별비상 근무 대책도 마련하였다. 

 

아울러, 부산지역이 다른 지역보다 온화하다는 생각으로 계량기 및 옥내 급수관 등에 대한 보온대책을 마련하지 않는 가정이 다수일 것으로 예상하고 시민들에게 적극적으로 상수도 동결․동파 예방에 대해 홍보하기로 하였으며 겨울철 상수도 관리요령, 수도계량기 및 수도관이 얼었을 때 대책 등을 홈페이지와 각종 언론을 통해 홍보하고 홍보 전단 제작 배부와 함께 자동통보시스템을 활용하여 홍보내용을 전송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