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퇴진론 안된다 여론 높아 다시 한번 힘실어줘야

[코리아데일리 이호성 기자] 청와대 기강과 함께 일부 야당으로부터 퇴진론에 시달리던 조국 청와대 민정 수석에게 힘을 실어줘야한다는 여론이 높아 조국 퇴진론은 물밑으로 점차 사라지고 있다.이 같은 정치권의 움직임은 안민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3일조국 청와대 민정수석과 관련해 "조국이 물러난다면 적폐 청산의 동력이 급격히 상실될 것"이라고 밝히면서 점차 탄력을 받고 있다.

▲ 심각한 고민에 빠진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사진 연합뉴스 제공)

이에 앞서 안 의원은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페이스북에 '조국을 위한 변명'이라는 글을 올려 "조국 사퇴를 요구하는 맨 앞줄에 국정농단 부역자들이 있고 그들은 조국의 사퇴를 촛불 정권의 쇠락으로 보고 있다. 그러니 모든 힘 모아 조국을 퇴진시키려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조국이 꺾이면 촛불정신이 사그라질 것이다. 조국은 촛불 정권의 상징이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이와함께 근무시간 골프회동을 비롯한 청와대 특별감찰반 직원들의 비리 의혹에 사과했던 더불어민주당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의 책임론을 제기한 것은 아니라고 부인하면서 조국을 향한 국민의 열망에 힘을 주고 있다.

민주당 이재정 대변인은 국민에 대한 사과를 담아 발표한 '정의로운 대한민국 건설을 위한 길에는 그 어떤 타협도 없을 것이다'는 제목의 논평과 관련해 추가 입장을 밝혔다.

이에 대해 이 대변인은 "해당 논평은 지난 10년간 잘못된 관행과 적폐를 해소하는 데 시간이 걸리겠지만 당과 정부가 합심해 반드시 적폐를 청산할 것임을 다짐하는 논평"이라며 "국민에 대한 사과입장은 집권 여당이자 현재를 책임지고 있는 공당으로서 사태 전반에 대한 도의적 책임을 적시한 것"이라고 말했다.

또 구두논평을 통해 적폐청산과 공직기강 확립은 확고해야 하며 이런 기조 아래 적폐청산과 공직기강 확립, 사법개혁에 있어 조국 민정수석의 역할에 더욱 힘을 실어주어야 한다는 것이 민주당의 입장임을 수차례 강조했다"고 설명했다.

야당을 제외한 일부 정치 전문가들도 "조국도 청와대도 신발 끈을 다시 조이고 국민이 만든 촛불 정부의 시대적 소명을 쉼 없이 실천해야 한다"고 주문하는 등 조국사태는 조기에 진정될 기미을 보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