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할리우드 배우 존 조가 화제다.

15일 방송된 SBS 파워FM '두시탈출 컬투쇼'에서는 영화 '서치'에서 주연을 맡았던 존 조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스페셜 DJ 장도연과 DJ 김태균은 "할리우드 스타 존 조와 만나 영광"이라고 말하며 반갑게 그를 맞이했다.

이번 내한은 9년 만의 한국 방문이다. 존 조는 "한국에 마지막으로 방문한 건 '스타트랙'이라는 영화 홍보차였다. 1박 2일 일정이어서 기억이 별로 없다. 어린시절 기억이 마지막인 셈"이라고 말했다.

이날 한 청취자는 "IPTV로 영화를 봤는데 너무 재미있더라. 실제로 보니 영화에서보다 어려 보인다"며 존 조가 출연한 영화 '서치'를 칭찬했다.

이에 존 조는 "한국에서도 성공해 의미가 남다르다. 한국과 미국 양 국가에 동시에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이 할리우드에 뭔가를 보여준 것 같다. 자부심 넘친다. 한국 팬들에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DJ 김태균은 "그 동안 찍었던 영화 중 '서치'가 많이 힘들었다고 들었다"고 질문했다.

이에 존 조는 "정보가 많이 없어 어려웠다. 그래서 감독님에게 많이 의존했다. 사실 진실되고 솔직한 연기를 하려면 상대방의 눈을 마주쳐야 했는데 그러지 못해서 평소보다 많이 힘들었다"고 밝혔다.

한편, 할리우드 배우 존 조는 지난 8월 개봉한 영화 '서치'에서 SNS로 실종된 딸을 찾는 아빠 데이빗 역을 맡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존 조는 '아메리칸 뷰티' '아메리칸 파이' 시리즈 등 여러 할리우드 작품에 출연해 강한 인상을 남긴 한국계 미국인 배우다. 그는 코미디 영화 '해롤드와 쿠마'에서 주연을 맡으며 본격적으로 얼굴을 알렸다. 그 후 '스타트렉' 시리즈를 통해 미국은 물론 전 세계적으로 팬덤을 형성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