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데일리=이은경기자] 태풍 '짜미'의 북상에 비상이 걸렸다.

27일 NHK에 따르면 제24호 태풍 '짜미'는 오는 29일 오키나와현 아마미에 근접할 것으로 예상된다.

30일께는 일본 서부 지역에 상당히 접근할 가능성이 있다.

이후 동부, 북부 지역도 태풍 영향을 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일본 기상청은 태풍과 관련한 최신 정보를 확인하고 이른 시기에 대비할 것을 당부하고 있다.

짜미의 위력은 지난 4일 일본에 상륙해 이튿날 러시아 사할린 남서쪽 해상에서 소멸됐던 제21호 태풍 제비와 맞먹는다. 제비의 중심기압은 일본 상륙을 하루 앞둔 지난 3일 한때 935hPa까지 떨어졌다. 상륙한 뒤에도 960hPa 안팎의 중심기압을 유지했다.

앞서 태풍 '제비'가 열도를 강타하며 10여 명이 숨지고 오사카의 핵심 공항인 간사이 공항이 피해를 봤다.

기상청 관측에 따르면 매우 강력한 대형 태풍 짜미는 이날 오전 현재 오키나와의 미야코섬 남동쪽 550㎞ 해상에서 거의 정체한 상태다.

중심 기압은 950hPa, 중심 부근 최대 풍속은 45m, 최대 순간 풍속은 60m로 중심에서 반경 190㎞ 이내에선 풍속 25m 이상의 폭풍이 불고 있다.

짜미는 제비처럼 일본에 상륙하는 시점에 ‘매우 강력’한 수준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일본 정부와 지역사회는 바짝 긴장하고 있다. 일본 기상청은 “오는 28일 오키나와를 시작으로 번개를 동반한 많은 비가 예상된다. 저지대 침수나 강한 돌풍에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