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MBN ‘알토란’

[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오늘 16일 밤 방송되는 MBN ‘알토란’에서는 ‘2018 추석 음식의 정석’편으로 전파를 탄다.

이날 방송에서 임성근 조리기능장은 추석 고기 요리를 위한 ‘만능 고기 양념장’ 레시피를 공개했는데, 이 비결만으로도 명절 고기 요리인 불고기, LA갈비, 갈비찜까지 모두 쉽게 맛을 낼 수 있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우선 재료로는 긴장간 4컵, 물 4컵, 황설탕 2컵, 황물엿 2컵, 사과 4개, 배1개, 양파 2개, 통마늘 20개, 생강 4쪽, 레몬 반개, 다시마2장, 건 표고버섯 10개, 통후추 2큰술, 감초 10개가 필요하다.

우선, 진간장 4컵을 넣고 끓인 뒤, 물 4컵을 추가, 황설탕과 황물엿 2컵을 넣고 얇게 썬 사과 4개와 씨를 제거하고 얇게 썬 배 1개, 채썬 양파 1개를 넣는다. 

잡내를 제거하기 위한 통마늘 20개를 추가로 넣고, 편으로 썬 생강 4쪽과 마찬가지로 얇게 썬 레몬 반개를 모두 넣는다. 다시마 2장과 건 표고버섯 10개를 넣어 감칠맛을 더하고 통후추 2큰술로 마지막 잡내를 잡고 감초 10개를 넣으면 모든 재료는 완성.

완성된 재료를 센 불에서 15분간 끓이고 체로 걸러내면 1차 완성. 완성된 양념장을 체에 걸러 건더기를 덜어내고 볼에 담아 한 김 식히면 모두 완성이다.

소독한 밀폐용기에 넣어 보관해 고기요리에 사용하면 초보 주부부터 색다른 별미 요리를 맛보고 싶은 누구나 쉽게 고기 요리 마스터가 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