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출처: 연합뉴스

[코리아데일리=채민지 기자] 오리온 담철곤 회장이 개인 별장 건축에 회삿돈을 끌어다 쓴 혐의로 경찰에 소환, 14시간에 걸친 조사를 마쳤다. 

10일 오전 9시40분께 서울 서대문구 경찰청에 출석한 담 회장은 `회삿돈 200억원을 별장 공사비로 지출하라는 지시를 했느냐`는 질문에 "그런 사실이 없다"고 일축하며 혐의를 부인했다.

또, 건물 용도에 대해선 "회사 연수원이며 건물을 사적으로 이용한 사실이 없다"고 말했다.

문제가 된 별장은 오리온 연수원 2동으로 알려져 있으며 공사 초기부터 오너 일가를 위해 지어진 별장에 회삿돈 수백억이 들어갔다는 의혹이 무성했다. 그러나 회사 측은 ‘교육시설을 갖춘 연수원’이라고 반박해 왔다. 

앞서 담 회장은 2008년부터 2014년까지 경기도 양평에 개인 별장을 짓는 과정에서 법인자금 약 200억 원을 공사비로 횡령(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에 관한 법률 위반)한 혐의를 받고 이날 경찰청 특수수사과에 소환됐다. 

이에 경찰은 올해 4월께 관련 첩보를 입수하고 오리온 본사를 압수수색해 증거를 확보, 이 과정에서 공사비 지출에 관여한 오리온 관계자 1명은 이미 입건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담 회장은 지난 2011년에도 300억 원대 특경가법상 횡령•배임 혐의로 구속기소 돼 징역형을 선고받은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코리아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